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아인세 창작동요제

 

 

아인세 창작동요제는 2019년 9월 26일에 KT체임버홀에서 방송통신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아인세란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으로 건강하고 능동적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고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인터넷 이용 관련 소양 교육, 캠페인, 홍보 등 범국민 대상 건전한 인터넷윤리. 문화 조성 사업이다.

 

2019년 아인세 창작동요제 (~8/9)2019년 아인세 창작동요제 (~8/9)2019년 아인세 창작동요제 (~8/9)

 

인터넷윤리 캐릭터 "웰리"는 정보의 바다라는 인터넷을 지키기 위해 태어났다. "웰리"는 정보의 바다를 지키는 파수꾼으로 인터넷 세상의 나쁜 글들은 먹어버리고 예쁜 글들은 뿜어 낼 것이다. 인터넷 세상을 자 지키려면 여러분들의 도움이 꼭 필요하다. 칭찬댓글, 사랑댓글이 있는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의 든든한 친구가 될 것이다. 정보의 바다를 지키는 웰리는 좋은 댓글 남기기( Well reply), 널리 알리기 (Well Retwweet), 다시 한 번 떠올린다. (Well Remind), 따뜻하게 반겨줘요 (Well React), 잘 기억해요 ( Well Remember)등의 일을 하고 있다.

 

 

Welly는 '잘, 종게'를 의미하는 영어단어 well과 고래를 의미하는 영어단어 whale의 합성어로 영어 애칭에 자주 붙는 -y를 붙여 만들어 졌다. Welly는 혼자 살아가는 것이 아닌 공존의 의미와 함게하는 누군가에게 좋은 작용을 하는 "Well-Re"의 의미를 내표하고 있다. Re는 Reply, Retweet, React, Remember, Remind 등의 좋은 작용들의 의미를 대표하며 지속적으로 좋은 댓글을 유도하는 선순환 구조를 나타내고 있다. Welly는 인터넷 바다를 헤엄치며 나쁜 정보는 잡아먹고, 좋은 정보. 착한 댓글 뿜어내기 등을 특기로 한다.

 

 

아인세 주요 사업이란 누구나 쉽게 이용하는 인터넷을 보다 즐겁게! 당당하게! 스마트하게!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계층별 인터넷윤리교육을 한다. 유아에게는 유치원 방문형 교육을 통해 유.아동의 올바른 인터넷 이용습관 정립으로 예술체험형 공연교육, 전문강사 순회교육, 모바일 웹 서비스, 청소년들을 위해 초.중.고 학교 현장 인터넷윤리교육으로 동아리 지원으로 닌터넷드림단, 예술체험형 공연교육, 전문강사 순회교육, 학습교구 지원 등이 있다. 학부모 및 성인 인터넷윤리교육으로 밥상머리 인터넷윤리 교육, 전문강사 순회교육, 교원인터넷윤리교육으로 온 오프라인 연수 등

 

 

인터넷윤리 문화 확산 행사. 캠페인으로 아인세 주간운영에 주간 선포식, 거리캠페인, SNS활용 온라인 캠페인 등 다양한 참여 및 실천 프로그램 운영, 인터넷 윤리대전은 애니메이션, UCC, 이모티콘 등 전국민이 참여하는 인터넷 윤리문화 창작콘텐츠 공모전 및 인터넷윤리 우수지도안을 발굴하여 내실 있는 현장 교육을 활성화 하고자 현직 교원 대상 교수, 학습지도안 공모전 개최 등이 있다. U클린, M클린 등 언론과 공동으로 인터넷역기능 주제 범국민 참여 캠페인 실시,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의 중요성을 음악을 통해 체감할 수 있는 범국민 참여 창작동요제/ 음악제 개최, 대학생 인터넷드림단,

 

 

건전한 인터넷윤리 문화조성을 위한 신규 사업발굴, 국내.외 동향조사, 사이버폭력 실태조사 등 관련분야 조사연구를 통한 인터넷윤리교육 정책연구로 사이버 폭력 실태 및 인터넷윤리 의식 변화 조사 실시로 청소년 및 성인의 사이버폭력가.피해정도 등 사이버폭력 실태조사, 인터넷윤리교육 전.후 의식변화를 통해 교육효과를 검증하고, 강사 및 강의 등에 대한 만족도 조사, 인터넷윤리 관련 국내.외동향 조사 및 정책 연구로 국내.외 인터넷윤리 동향을 조사하여 온라인 서비스 제공, 관련분야 조사연구 등을 바탕으로 인터넷 윤리 교육 정책 기반 마련, 아인세, DREAM 프로젝트 등을 추진한다.

 

 

한국인터넷드림단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리터러시 교육 및 다양한 자율활동과 캠페인등을 통해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구현을 목표로 창설된 청소년 동아리, 대학생을 중심으로 바람직한 인터넷 윤리문화 확산을 위해 2017년부터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오프라인 캠페인 등 홍보활동 진행, 드림단 목표는 첫째, 총소년들의 바람직한 인터넷 이용의식 함양을 통한 차세대 리더양성, 둘째 학교별 자율활동을 통하여 가정, 지역사회, 사회적 참여에 대한 공감, 공익적 가치 등을 습득하고 건전한 인터넷 이용문화 확산,

 

 

한국인터넷드림단의 4대 수칙은 나는 인터넷상에서 상대방을 존중하며 윤리적인 인터넷 이용을 위해 노력합니다. 나는 인터넷을 창의적으로 이용하고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함께 나눕니다. 나는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서 깨끗하고 안전한 인터넷 문화를 확산시킵니다. 나는 디저털 기술을 활용하여 세계와 소통하고 사회발전에 유익하게 활용하는 디지털 시민으로 성장합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