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수제맥주 축제

 

 

 

속초 수제맥주 축제는 2019년 8월 1일부터 2019년 8월 5일까지 강원도 속초시 해오름로 194 속초해수욕장 정문 광장에서 속초시 주최로 펼쳐진다. 속초 브루어리 2개소를 비롯하여 전국  15개 업체, 지역먹거리 8개소 등 참가, 효모팩 체험, 숨은맥주뽑기, 낚시게임,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행사, 버스킹, 축제 한정판 텀블러 제작으로 구매 및 개인 텀블러 지참시 할인 쿠폰 증정, 2019 장사항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 참여객 대상 할인 이벤트 등이 있다.

 

 

속초시는 동해안 최초로 피서 절정기인 7월 27일부터 8월 10일까지 밤바다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야간 속초해수욕장 운영에 들어갔다. 한낮의 불볕더위 때문에 야간에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올해 처음 동해안 최초로 야간 개장해 운영하며 저녁 9시까지 야간 수영구간에서 밤바다 수영을 즐길 수 있다. 뜨거운 여름밤을 더욱 신나게 북돋아줄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제공을 위해 8월 10일까지 여름해변 버스킹 음악여행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해수욕장 개장기간 중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내달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2019 속초 썸머 비치 페스티벌 과 2019 속초 수제 맥주 축제 Sokcho Beer Shower Festival이 함께 열릴 계획이다. 올 여름철 야간 개장으로 야간관광 활성화는 물곤 피서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피서객들의 안전을 위해 음주 후 야간 수영은 절대금지를 하고 있다.

 

 

척산온천지구는 설악동에서 학사평과 미시령에 이르는 길목에 있는 노학동 척산온천지구는 알카리성 단순천 두 곳이 온천타운을 이루고 있다. 불소와 방사성물질인 라듐 등이 함유된 알카리성 온천으로 피부병, 눈병, 위장병, 신경통 등과 충치를 비롯한 치아관련 질환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온천수는 체가이 매끄럽고 피부노화 예방에 좋을 뿐더러 그냥 마셔도 미용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건당에 이롭다고 한다. 설악산 산행을 마친 뒤 피로를 씻고 잠시 휴식을 취하는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속초엑스포타워는 속초시 엑스포로 72의 속초시 조양동 청초호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과 호수가 어울리는 자연고원 속의 하이테크 전망타워로 수직으로 상승하는 역동적 형태는 강원도의 미래를 상징하며 나선형의 상승구조와 태양의 반사각도에 따른 다양한 변화를 연출하고 있다. 전망대 높이는 74m, 수용인원은 100여명 정도이며 전망대에 오르면 푸른 동해바다, 설악산 울산바위와 대쳥봉까지 조망이 가능하며 시내 전경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다. 해질 무렵이나 야경이 아름다우며, 주변에 청초호 철새도래지 관측대가 있다.

 

 

 

속초 엑스포유람선은 속초시 엑스포로 12-26에 자리하고 있으며, 속초에서 해상관광을 즐길 수 있는 유람선으로, 속초항구를 출발해 조도, 고성봉포 앞 바다. 낙산사까지 총 3코스로 운항한다. 육지쪽을 바라보면 설악의 비경과 울산바위가 한눈에 들어오고, 깎아지른 절벽위의 낙산 의상대도 감상해 볼 수 있다. 운항 코스는 붕포 죽도행으로 속초항을 출발해 영금정을 지나 봉포섬을 돌아오는 코스로 약 1시간 10분이 소요된다. 죽도는 거북이처럼 생겼다고 해서 거북섬이라고도 한다. 조도행, 낙산 의상대행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