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화천 가볼만한곳으로 산천어체험장과 휴양에 좋은 계곡을 찾아가보자

 

화천 가볼만한곳을 살펴보면

겨울의 큰 재미 산천어축제와

산천어체험장 산천어마을,

휴양지로 좋은 만산동계곡,

붕어섬과 쪽배축제가 있는 곳이다

 

 

#산천어축제

 

 

화천에는 한겨울에 산천어축제마당이 이루어진다. 겨울의 매력과 산천어에 흠뻑 빠져드는 느낌이 보통이 아니다. 화천천은 산자락이 첩첩이 둘러쌓여서 골바람이 불어와 전국에서 두꺼운 얼음이 가장 빨리 어는 곳으로 유명하다. 산천어 얼음낚시와 산천어 맨손잡기, 얼음구멍 사이로 산천어를 낚아올리기가 인기가 높다. 콩닥콩닥 봅슬레이, 빙판에서 골 넣기, 재래식 썰매 타기 시합 등도 재미가 솔솔하다. 팽이치기, 연날리기, 윷놀이, 대형 장기, 알까기 등 민속놀이도 체험이 이루어진다.

 

#만산동계곡

 

 

산 높고 물 맑고 골 깊은 청정 계곡인 만산동계곡에는 여름철에는 물놀이를 겸한 휴양지로 안성 맞춤이다. 화천군 상서면 구운리에 자리한 만산동계곡은 산 높고 골 깊은 청정 계곡으로 이름난 곳이다. 계곡 인근에 높이 60m, 폭 100m에 달하는 비래 바위가 있어 주변 경관이 빼어나는 곳이다. 계곡안에 산천어 마을이 자리하고 있어서 여름철에 물놀이를 겸한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산천어마을

 

 

만산동 계곡안에 있는 산천어마을에는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들이 들어서 있다. 산천어 맨손잡기 체험장, 물놀이장, 소공연장, 야영장, 산책로, 출렁다리 등을 갖추어 놓았다. 쪽배축제 기간에는 붕어섬에서 산천어마을 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맑은 계곡물에서 산천어 족대잡이를 한번 해보는 것도 추억에 남을 것이다.

 

#쪽배축제

 

 

여름철에는 붕어섬에서 쪽배축제가 열려서 이색적인 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쪽배는 동력을 사용하지 않고 한 명 이상 탈 수 있는 작은 배를 말한다. 축제 기간에는 천국에서 참가자들이 몰려 제각각의 솜씨를 자랑하고 있다. 쪽배 콘테스트 출품작을 통해 다양한 쪽배를 구경할 수 있다. 기발한 아이디어를 접목시킨 작품들을 살펴보자. 쪽배를 타는 기쁨도 즐길 수 있다.

 

#붕어섬

 

 

쪽배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가볼만한 곳이다. 붕어섬은 춘천댐 건설을 하면서 생긴 섬이다. 편의 시설을 잘 갖추어 놓아 화천의 대표적인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 화천 여행지 안내

 

☞강원도 화천 가볼만한곳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화천 여행코스

☞화천 가볼만한곳 산천어축제와 쪽배축제가 기다리는 곳

☞파로호, 꺼먹다리, 비목공원, 평화의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