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화천 가볼만한곳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화천 여행코스

 

강원도 화천 가볼만한곳으로

곡운구곡과 삼일계곡,

용담계곡과 토고미마을,

곡운 김수증의 화음동정사지 등

화천 여행코스가 있다

 

 

# 곡운구곡

 

 

강원도 화천 가볼만한곳으로는 곡운구곡이 있다. 화천 여행코스인 곡운구곡은 김상헌의 손자 김수증이 농수정사를 짓고 이곳을 무이구곡을 모방하여 곡운이라하고 조성한 곳이 바로 곡운구곡이다. 1곡의 방화계는 철쭉, 2곡의 청옥협은 맑은 물길의 용담소, 3곡의 신녀협은 김시습이 머물던 곳이고, 4곡의 백운담은 안개와 구름, 5곡의 명옥뢰는 여울, 6곡의 와룡담은 깊은 물, 7곡의 명월계는 밝은 달에 비치는 계곡, 8곡은 용의연의 깊은 물, 9곡의 첩석대는 층층의 바위계곡이다.

 

 

# 삼일계곡

 

 

다음 살펴볼 화천 가볼만한곳은 삼일계곡이 있다. 이곳은 면대, 수밀, 영당의 세마을을 합하여 하나가 되었다고 삼일리라고한다. 또 김시습 등 단종의 복위를 원하고 있던 삼현이 이곳에 은둔하였다고 삼일리라고 하기도 한다. 화천 여행코스인 삼일계곡은 화악산에서 흐르는 물이 명경과 같이 맑고 깨끗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 용담계곡

 

 

다음 화천 여행코스는 용이 이곳에 있다가 승천하였다는 전설이 있는 용담계곡이다. 화천 가볼만한곳인 용담계곡은 암반위로 흐르는 물이 깨끗하고 다양한 형태의 암석으로 둘러쌓여 있고 계곡 곳곳에 기묘한 폭포와 소, 많은 암석들이 계곡 여기 저기에 줄지어 나타난다. 계곡 가운데에는 가메소라는 용소와 백운담, 개똥소이 등이 큰 볼거리이다.

 

 

# 토고미마을

 

 

토고미마을은 무농약오리농법으로 쌀을 재배하는 마을로서 청둥오리를 논바닥에 방사하여 농사를 짓고 있다. 강원도 화천 가볼만한곳인 토고미마을은 친환경 무농약 농법으로 재배한 농작물을 농민과 소비자의 직거래를 통하여 거래하고 있다. 토고미오리쌀 축제 때는 여러가지 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나물 등을 구할 수 있으며 논두렁재즈페스티벌도 커다란 볼거리이다, 여름의 개울 물놀이와 겨울의 얼음지치기, 전통 한과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한번 가볼만한 화천 여행코스이다.

 

 

# 화음동정사지

 

 

마지막으로 살펴볼 화천 가볼만한곳은 화음동정사지이다. 곡운 김수증이 낙향하여 화음동정사를 짓고 후학을 가르치며 은둔한 곳이다. 지금 볼 수 있는 송풍정과 삼일정은 복원된 것이다. 여러 건물이 있었으나 언젠가 복원되리라 믿는다. 여러곳에 처음에 새겨진 건물의 이름과 여러개의 바위에 새겨진 바위의 이름이 성리학에 대한 궁금증을 더해준다.

 

 

강원도 화천 가볼만한곳으로

곡운 김수증과 관련이 있는

화음동정사지와 곡운구곡을

살펴보았고 토고미마을과

2곳의 계곡도 알아보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