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산고래축제 6월 울산 축제로 만나는 대표 축제

 

 

울산고래축제 2020년 행사가 고래의 도시 울산에서 오는 6월 펼쳐질 예정이다. 대표적인 6월 울산 축제인 이번 울산고래축제는 2020년 6월 19일 금요일부터 2020년 6월 21일 일요일까지 3일간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일대에서 울산광역시 남구 주최로 펼쳐진다. 고래박물관, 고래바다여행선, 고래생태체험관 등 기존의 고래인프라를 비롯해 고래문화마을이 새롭게 개장하였으며 고래의 꿈! 바다의 꿈! 울산의 꿈! 을 주제로 고래와 바다환경을 보호하며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준비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울산고래축제의 행사내용에는 환경운동과 힐링을 동시에, 장생포 그린페스타, 푸른 잔디 위에서 펼쳐지는 뮤직 페스티벌, 모든 연령대가 쉬고, 놀수 있는 휴식공간과 놀이 프로그램운영, 유기농 핑거푸드와 생태, 친환경 연계부스 운영, 장생포 마을축제는 마을 주민들이 만들어가는 장생포 만의 축제, 고래학교는 총등학생부터 중장년 층까지 연령대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체험행사에는 분필아트, 키자니아 장생포, 마도로스 대회, SNS참여이벤트 등, 프로그램에는 그린페스타가 장생포 다목적구장 일원에서, 장생포 마을축제가 장생포 마을에서, 고래학교는 5월 1일부터 6월 9일까지,

 

 

 

울산은 수천년전 선사인들이 바위에 고래를 새겨놓은 국보 제285호 반구대 암각화와 근대 포경산업의 중심지였던 장생포의 역사가 어우러진 우리나라 대표 고래도시이다. 이러한 고래문화를 계승하고 보전하기 위해 고래의 본고장인 장생포에서 울산고래축제가 시작되었고 올해로 26회때를 맞이한다. 2020년 울산고래축제는 국내 고래테마공원 1호 장생포고래문화마을과 고래문화특구인 장생포 일원에서 고래와 반구대 암각화 등의 고래테마 놀이 콘텐츠 시설,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할 수 있는 캠페인에 음악이 어우러져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치는 힐링페스티벌로 마련되었다.

 

 

 

고래를 직접 찾아 나서는 고래바다여행선, 고래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은 고래박물관, 돌고래를 볼 수 있는 고래생태체험관 등 전국 어디에서도 없는 다양한 고래인프라가 여러분을 맞이한다. 주민이 주체로서 참여하는 축제, 아이들에게는 울산 고래의 푸른 꿈을, 어른들에게는 낭만과 향수를 선사하는 2020년 울산고래축제에 여러분들을 초대한다.

 

 

 

축제 프로그램으로는 광장에서 고래챌린지런은 장애물 바운스 위를 통과하는 경합 프로그램으로 참가자가 코스를 완주하면 기부금이 적립되고 축제 후 환경 혹은 고래를 보호하는 기관에 적립된 기부금을 기부한다. 키자니아 In장생포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장, 장식당은 모든 맛있는 먹거리가 한곳에 모였다!, 장생포 예술로는 장생포에서 남녀노소 모두 공감할수 있는 장생포만의 거리공연, 장생포뮤직페스티벌은 장생포 다목적구장에서 즐기는 힐링 페스티벌,

 

 

 

장생포마을에는 장생포차는 해변 카페 분위기를 연출한 감성포차 설치, 고래문화마을의 장생포 1985는 1980년대 장생포를 복고 설정으로 재연한 교감의장, 2020 고래학교는새우잠을 자도 우리는 고래꿈을 꾼다!, 스탬프투어, 부대행사에는 퇴경아 고래축제가서 약먹자에 랜덤플레이댄스&플래시몹경연대회, 우리동네 명물내기에 남구 14개동 주민자치센터 경연 무대, 러브웨일은 고래를 사랑하자는 취지로 제작된 상괭이 고래모양 공공전시물로 공기막조형물의 일종,종료된 프로그램으로 러브댕댕페스타는 나의 반려동물과 함께 태화강 일대 2km를 달리자. 고래 해커톤 경진대회가 있었다.

 

 

 

이벤트에는 한정판 러브웨일 무드등 이벤트는 페이스북 이벤트에 참여해 한정수량으로 제작된 러브웨일 무드등을 받아가자, 종료된 이벤트에는 고벤져스 골드 클래스 티켓 이벤트, Save Whales 이벤트는 지구를 위한 당신의 노력은 무엇인가요?, 고래축제 성공할 고래 태그이벤트는 울산고래축제 응원 멘트 이벤트, 궁거랑축제 인증샷 이벤트는 궁거랑 호오카드를 찍고! 올리고! 받자!, 내 가수를 울산에서 볼수있다?! 는 보고싶은 가수를 울산고래축제에게 소개, 울산문수축구경기장 A매치는 A매치 응원 현장 이벤트 등이 있다.

 

 

 

장생포고래박물관은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 매암동 139-29에 자리하고 있으며 1986년 포경이 금지된 이래 사라져 가는 포경 유물을 수집, 보존, 전시하고 고래와 관련된 각종 정보와 해양생태계는 물론 교육 연구를 위한 체험 공간을 제공할 목적으로 건립하였다. 1층은 어린이체험관으로 고래에 대한 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꾸며 놓았다. 2층은 휴게실, 포경역사관에는 브라이드 고래, 범고래의 골격, 반구대 암각화 등을 재현해놓았다., 3층은 귀신고래관으로 어린이들에게 귀신고래의 상식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전달해 준다. 4층은 전망대이며 부대시설로 야외광장, 포경선, 야외 데크 등이 있다.

 

 

 

고래바다여행선은 고래의 바다로 떠나는 신비한 여행을 위해 주간에는 고래탐사선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야간에는 울산 공단의 화려한 야경을 볼 수 있으며, 선상에서는 공연, 뷔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초.중.고 수학여행, 기업단체 워크숍 및 세미나, 단체 연회, 결혼실, 비어파티 및 커플데이 등의 행사도 가능하다. 고래바다여행선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특별한 경험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 고래바다여행선은 총톤수 550톤, 길이 42.38m, 너비 10m, 항해속도 13노트, 성선정원 399명이다.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은 장생포고래박물관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되어 있다. 1층과 2층에 걸쳐 우리나라 유일의 돌고래수족관이 조성되어 있으며, 1층에는 울산연안에 서식하는 40여종의 물고기와 해초 등이 전시되어 있는 연안바다전시실이 있고, 2층에는 32석 규모로 진동, 바람, 물방울을 느끼며 입체 영화를 관람할 수 잇는 4D영상관 등이 있다.

 

 

장생포고래문화마을은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 매암동 139-29에 자리하고 있으며 장생포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고래바다여행선과 연계한 국내 유일의 고래 곤광인프라 구축을 위해 고래 생태 체험공원인 고래문화 마을을 조성하여 세계적인 고래 관광도시로 발전하고자 한다. 시설에는 진입광장, 고래이야기 및 고래만나는길, 고래광장, 고래조각공원, 선사시대고래마당, 수생식물원, 장생포옛마을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