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산 에덴밸리 루지 타보셨나요?

 

 

양산 에덴밸리 루지는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어실로 1206, 대리 1040-1에 자리하고 있으며, 2,040m의 세계최장의 주리를 에덴밸리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루지는 눈썰매와 유사한 외형의 특수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된 카트를 타고 중력에 의해 경사로를 주행하는 신개념 레포츠이다. 양산 에덴밸리 루지를 체험해볼 수 있는 에덴밸리리조트는 골프는 에덴밸리골프클럽, 스키에는 스키장, 스키학교, 레이싱 스키스쿨 등이 있으며, 콘도로는 화이트팰리스콘도가 자리하며, 부대시설로는 연회 세미나실, 식음시설, 스키하우스, 편의시설 등이, 레저에는 썰매장, 레포츠타운, 에덴밸리 둘레길, 정통승마클럽, 사륜바이크, 서바이벌, 드론 아카데미  등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이다.

 

 

양산 에덴밸리 루지 체험과 함께 양산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여행지를 살펴보자. 먼저 원동 청정미나리축제는 해마다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한달간 양산시 원동면 원동로 1708 원동 함포, 내포, 영포 마을 일원에서 원동청정미나리작목반 주최로 펼쳐진다. 축제는 주 행사장인 함포마을회관 앞에서 미나리 시식판매 행사와 원동특산물인 딸기, 매실엑기스, 고로쇠수액, 잎새버섯등의 판매장이 운영되며  공연행사는 열리지 않는다. 원동미나리는 청정 무공해지역에서 수자원이 풍부한 지역적 특성을 이용하여 밤에 물을 대고 낮에 물을 빼는 방식으로 재배하며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청정 무공해 방식으로 기르고 있어 타지역의 미나리 보다 맛과 향이 더욱 뛰어나다.

 

 

미나리의 효능으로는 비타민과 무기질, 섬유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이뇨, 이담, 해독작용과 혈액정화, 간 보호, 숙취 제거에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원동청정미나리를 맛보기 위해 찾는 방문객은 재배농가에 미나리만 주문하면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쌈장과 불판을 제공하고 삼겹살과 같이 맛보고 싶으면 인근 식육점에서 삼겹살을 구매하면 된다. 축제기간 이후에도 4월 중순까지는 계속하여 미나리를 맛볼 수 있다.

 

 

배내골 고로쇠축제는 해마다 3월 초순경 양산시 원동면 배내로 431의 배내골홍보관에서 배내골주민자치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수려한 경관으로 영남알프스라 불리는 배내골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매년 3월초 청청지역 배내골에서 생산되는 고로쇠 수액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양산의 대표적인 관광상품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심닌 참여축제이다. 고로쇠 수액을 시음하고, 찰떡만들기, 민속놀이 등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놀거리도 풍부하며 고로쇠 물은 뼈를 이롭게 한다고 하며,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 고로쇠약수 기원제례 및 개회식이 있다.

 

 

 

양산 원동매화축제는 해마다 3월 중순경 양산시 원동면 원동마을길 36에서 원동매화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봄을 알리는 매화꽃이 만발할 때를 맞아 진행되는 축제이다. 원동 지역은 깨끗하 자연과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유명하며, 봄이면 지천에 매화꽃이 만발하여 양산 지역 인근뿐만 아니라 소문을 듣고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낙동강변과 매화꽃이 어우러진 절경에서 사진을 찍고자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가족, 연인들과의 드라이브코스로도 즐길만하다. 볼거리에 공연, 전시, 체험프로그램이, 먹거리에 원동 특산물 장터, 푸드코트, 푸드트럭 등이 있다.

 

 

순매원은 양산시 원동면 원동로 1421, 원리 1102-1 원동순매실농원을 말한다. 원동역 뒤로 이어진 길을 따라 올라가면 전망대가 나온다. 전망대 아래로 순매원이 펼쳐진다. 농원 옆으로 기찻길과 낙동강이 나란히 달리고 있다. 매화, 강, 기차가 어우러진 특별한 풍경을 담기 위해서다. 낙동강 유장한 물길과 하얗게 핀 매화, 그리고 그 사이를 질주하는 기차의 역동적인 모습을 한 화면에 넣어 그려넣을 수 있다. 매화, 강, 기차가 한데 어우러진 장면을 함께하는 곳은 여기 순매원외에는 아무곳에도 없다. 백매화와 홍매화가 아름답게 어울려 있으며, 매화나무 아래에서 국수나 파전에 막걸리가 있다.

 

 

통도사는 양산시 하북면 통도사로 108, 지산리 583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국의 3대 사찰의 하나로 부처의 진신사리가 있어 불보사찰이라고 한다. 절이 위치한 사의 모습이 부처가 설법하던 인동 영취산의 모습과 통하므로 통도사라 이름하였고 승려가 되고자 하는 사람은 모두 이 계단을 통과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통도라 했다고 한다. 모든 진리를 회통하여 일체중생을 제도한다는 의미에서 통도라 이름지었다고 한다. 자상이 당나라에서 불법을 배우고 돌아와 대국통이 되어 왕명에 따라 통도사를 창건하고 승려의 규범을 관장, 법식을 가르치는 등 불법을 널리 전하고 진신사리를 안치하고 금강계단을 쌓아 승려가 되고자 원하는 많은 사람들을 득도하게 하였다.

 

 

법기수원지는 양산시 동면 법기로 198-13에 자리하고 있으며 부산시 선두구동과 노포동, 남산동, 청룡동 일대 7천가구의 식수원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정수 없이 먹을 수 있는 청정 수질을 자랑한다. 일제강점기인 1972년에 착공해 1932년에 완공되었으며, 수원지 안에는 침엽수림인 측백나무와 편백을 비롯해 높이 30~40m에 달하는 개잎갈나무 등이 이루고 있는 숲과 둑 위에 있는 수십년 된 반송나무가 절경으로 꼽힌다. 특히 2004년에는 천연기념물 제327호인 원앙이 서식하고 있으며 탁월한 자연생태계 수십년 간 상수원 보호를 위해 일반인들의 출입이 통제되었으나 지금은 개방하고 있다.

 

 

 

통도환타지아는 양산시 하북면 통도7길 68, 순지리 472-1에 자리하고 있으며, 어트랙션에 다양한 놀이기구가 자리하고 있다. 체험시설에는 포레스트 킹덤, 쥬라기 어드벤처, 슈팅레포츠, 4D입체영상관, 드라큐라백작의 초대, 혹성탈출, 미니동물원, 컴퓨터게임장, 유로카니발, 부대시설에는 의무실, 유모차대여소, 방송실, 물품보관함, 기프트샵, 수유실, 먹거리에는 굿모닝 편의점, Fantasia 편의점, 카페, 스낵, 식당, 체험장 등이 있으며 드림나이트는 빛의 마을은 환타지아성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환상의 마을, 동화 속의 회전목마를 타고 빛의 세계고의 별빛 광장, 빛으로 빚어낸 환상의 가든 빛의 정원

 

 

대운산자연휴양림은 양산시 탑골길 208-124, 용당동 산 66에 자리하고 있는 자연휴양림이다. 높이 742m 가량의 대운산 내에 위치하며 숙박시설로 숲속의 집에는 10인실 7동, 7인실 8동, 산림문화휴양관 1동에는 대회의실 1실, 소회의실 1실, 숙박시설 5실, 카라반 6인용 5대, 야영테크 101개소, 부대시설로는 매표소 1동, 취사장 3개소, 위생체육시설로는 화장실 4동, 샤워실 1개소, 잔디광장 1개소, 야외무대 1개소, 오수정화시설 5개소 등이 마련된어 있다. 연못, 토끼장, 계곡 물놀이장 등이 있다.

 

 

배내골은 양산시 원동면 대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영남알프스의 심방부에 위치하고 있다. 맑은 계곡 옆으로 야생 배나무가 많이 자라고 있어 배내골이라고 하며 한자음으로 이천리라고 한다. 신불산~영축산의 남쪽 알프스와 밀양의 천황산~재약산을 잇는 서쪽 알프스 사이의 이십 리에 뻗친 협곡으로 피서철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곳이다. 태고의 비경을 간직하고 있어 봄의 고로쇠수액이 인기가 높으며, 도심에 벗어나 자연의 평화로움을 만끽하기에 충분하며 고지대 사이에 끼여있는 긴 골짜기이기 때문에 일조량이 짧아 여름에도 냉기가 감도는 기후 조건을 이용하여 딸기를 재배하고 있다.

 

 

 

양산 무지개폭포는 양산시 평산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양산시 동쪽의 천성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는 폭포이다. 폭포에서 떨어지는 물이 햇빛을 받아 아름다운 오색무지개를 형성한다하여 붙여진 이름이 무지개폭포이다. 계곡이 깊고 물이 깨끗하고 울창한 수목이 어우러져 수려한 계곡을 이루고 있어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높이 20m 정도의 2단 폭포로 중간에 작은 소를 만들고 다시 직각으로 떨어진다. 폭포 주변으로는 2km 정도 형성된 거대한 기암괴석이 즐비하며, 폭포를 지나 천성산 정상까지 등산로가 이어져 있다. 기장군과 경계를 이루며 울산의 식수원인 회야강의 발원지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