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석모도 미네랄온천과 스파 인 가든파이브, 이천 테르메덴까지 겨울 힐링 여행을 시작하세요

 

 

석모도 미네랄온천과 함께 서울 스파 인 가든파이브와 이천 테르메덴까지 추운 겨울 따뜻한 힐링 여행을 계획해보자. 이번 서울근교 온천으로 만나볼 곳은 강화도 석모도 미네랄온천을 비롯하여 서울 송파의 스파 인 가든파이브가 있으며 이천의 스파플러스와 테르메덴 역시 유명하다. 화성에서는 율암온천과 하피랜드가 있으며 포천 신북리조트 스프링폴과 하남 스타필드 아쿠아필드까지 둘러보자. 온천수의 각종 미네랄 성분은 아토피피부염, 건성 등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피부에 쉽게 흡수되어 미용과 보습, 혈액 순환을 돕고, 관절염과 근육통 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먼저 석모도 미네랄온천은 인천광역시 강화군 삼산면 매음리 645-23에 자리하고 있으며 실내탕과 15개의 노천탕, 황토방, 옥상 전망대, 족욕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노천탕은 바닷가와 인접되어 있고 동시에 2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다. 460m의 화강암 등에서 용출하는 51℃의 고온이고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스트론튬, 염화나트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미네랄 온천수이다. 자연친화적인 주변 환경을 고려하여 온천장 시설에는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과, 지열을 사용하였고 해양성 해풍, 햇빛, 습기와 염분이 그대로 전해지는 위치에 있어 몸과 마음을 안정을 취하기에 좋은 곳이다.

 

 

스파 인 가든파이브는 서울 송파구 충민로 10, 문정동 628의 쇼핑에서 오락, 산업, 휴식, 문화의 장소로 garden 5 TOOL 내에 새롭고 차별화된 대형 스파시설이다. 로마스파 스타일 최고급 인테리어로 아뜨리움, 호텔급 사우나시설 및 찜질방 인테리어, 지상 10층에 위치하고 있어 자연채광, 스카이라운지, 탁 트인 시야 및 전망, 8호선 장지역 직접 연결로 주차시설 약 7,000여대 등의 시설이 있다. 소나무전통불한증막, 히노끼 온돌방, 아이스방, 빛소금방, 아토피치료방, 토굴방, 중층마루, 영화감상실, , VIP룸, 사우나등이 있고 스파가든 5를 보다 빠르고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이천 미란다호텔 스파플러스는 경기도 이천시 중리천로 115번길 45, 안흥동 408-1에 자리하고 있으며, 4계절 내내 우리가족 즐거운 물놀이 시설로 워터파크, 실내수영장, 건강존 등 약수부터 찜질까지 갖춘 복합 스파 공간이다. 워터파크는 천연온천수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수영장, 어린이 물놀이풀, 유수풀, 아쿠아플레이 등이 있다. 스파존은 대온천탕, 바데풀, 국화, 창포, 와인, 청포, 호두 이벤트탕, 아로마 탕, 자쿠지, 유아풀, 유수풀, 노천 이벤트탕이 있다. 찜질방은 전통 불가마, 자수정방, 산소 옥냉방, 참숯방, 특수 석운방, 투어말린 토굴방 등이 있다. 

 

 

 

이천 테르메덴은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사실로 984, 신갈리 360에 위치하고 있으며 온천의 지상낙원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가족, 연인과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대화형 유럽온천으로 한국최초의 독일식 온천리조트이다. 시설에는 10여종의 수치료와 마사지 시설이 있는 실내바데풀에는 유수풀, 유아풀, 테마 이벤트탕, 사우나, 닥터피쉬, 풀앤스파 실외에는 나이트 풀앤스파, 인피니티풀존, 실외온천풀에는 워터버켓, 동굴탕, 연인탕, 정자탕, 노천 이벤트탕, 불한증막, 야외 유아 노천탕, 카바나존 & 태닝존, 허니문 라운지 존 등이 있거, 온천사우나, 부대시설, 갤러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화성 율암온천은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온천로 434-14, 율암리 842-8에 자리하고 있으며, 옛날부터 율암온천 뒷편의 작은 연못에서 자연 용출수가 사철 흘러내렸고 한 겨울에도 얼지 않아 인근 주민들의 빨랫터로 알려져 내려왔으며 눈병, 피부병, 관절염 등에 효험이 있다하여 목욕하고 치료하던 곳으로 전해져 왔다. 지질학적으로 광범위한 온천 수맥에 황토와 화강암 지층이 다량의 온천수를 저장할 수 있는 지역적 특성으로 율암 온천수는 지하 700m 암반에서 용출하는 천연 온천수이다. 율암온천을 이용하여 아토피성 피부염과 알레르기 피부염에 효험을 본 사람들이 많이 늘고 있다.

 

 

화성 하피랜드는 화성시 팔탄면 시청로 888, 율암리 483-26에 자리하고 있으며, 하피는 행복한 지역을 의미하며 이집트 나일강의 풍요의 상징인 물의여신 하피인 하피나일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집트풍의 인테리어로 이집트 대사가 극찬을 한 하피랜드는 온천사우나, 워터파크, 24시간 찜질방, 참숯가마, 휘트니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찜질방내에는 불한증막, 소금불가마, 스톤테라피, 황토불가마, 아이스방등의 시설을 갗춘 최적의 레저공간으로 가족들과의 행복한 휴식을 책임지고 있다. 허브공원은 약 1천평의 허브식물공원으로 허브전문매장이 비치되어 쾌적한 환경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북리조트 스프링폴은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 571, 덕둔리 635-7의 수도권에서 유일한 중탄산나트륨 온천으로 물 좋고 자연경관이 수려하기로 유명한 포천의 12개울에 자리 잡고 있어 서울 및 수도권지역에서 부담없이 온천욕을 즐기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아이들을 위해 쾌적하고 안전한 파도풀, 유수풀, 바데풀 등의 물놀이 시설이 있다. 파도풀, 유수풀, 바데풀 등의 물놀이 시설과 워터슬라이드, 파도풀, 유수풀, 바데풀, 다양한 스파시설, 노천탕, 사우나, 황토방, 아이스 방 등으로 최상의 즐거움을 느끼는 워터파크로 미세먼지없는 청정지역 온천이며 노천스파를 즐길 수 있다

 

 

하남 스타필드 아쿠아필드는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750, 신장동 616에 자리하고 있는 쇼핑, 레저, 힐링이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쇼핑 테마파크로 아쿠아필드이다. 청량한 물소리와 하늘 빛 자연을 품은 감각 있는 사람들의 오감만족 힐링 클럽이다. 하늘과 맞닿은 인피니티 풀에서 느긋이 즐기고 신비로운 오로라 부터 구름 위의 휴식까지 8가지 테마의 찜질 스파를 경험하는 곳, 들어서는 공간마다 색다른 휴식이 기다리는 아쿠아필드에서 삶의 진짜 멋과 여유를 누려보자. 찜질스파는 360도 파노라마 영상, 미디어 아트룸, 고온 불가마, 실내 워터파크의 다양한 수영시설, 겨울에도 즐길 수 있는 야외 워터파크, 사우나, 푸드코트, 기타시설 등이 마련되어 있다.

 

 

서울근교 온천으로 마지막으로 둘러볼 북수원온천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서부로 2139, 율전동 285-2 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하철 1호선 성균관대역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799.6m에서 끌어올리 PH9.25의 중탄산나트륨 알칼리성 온천수만을사용하고 있으며, 그 효능이 뛰어나 고객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중탄산나트륨 알칼리성 온천수는 칼슘, 칼륨, 철, 탄산, 황산, 이온 등의 유익한 광물질이 많아 신경통, 류머티즘, 근육통, 피부질환 등에 튼 도움을 준다. 온천욕과 운동, 휴식, 식사 등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