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수성못 페스티벌에서 다채로운 거리예술극과 불꽃쇼가 펼쳐진다

 

 

수성못 페스티벌은 해마다 9월 초순경 3일간 대구광역시 수성구 무학로 112 수성못, 들안길 먹거리타운, 수성아트피아에서 (재)수성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수성못 페스티벌에서는 낮에는 호반과 어우러진 다채로운 거리예술극과 수준높은 버스킹공연 등이 펼쳐지고, 예술가와 함께하는 어린이 창의놀이터가 자리잡는다. 밤에는 시민참여 주제공연과 수성못 Daily 불꽃쇼가 가을밤을 수놓을 예정이다. 2021년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취소가 되었다.

 

 

 

수성못 페스티벌은 수상무대, 수변무대 3개소, 상화동산, 수성랜드 등 수성못 전체를 축제의 무대로 구성하고 관람객 한 명 한 명의 에너지가 모여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축제로 특별한 문화예술의 장으로 모두 함께 떠나보자. 개 페막 주제공연, 거리예술공연, 체험행사, 전시행사가 함께한다. 수성못에서 물과 불을 주제로 신명나는 한마당 축제를 펼친다.

 

 

 

수상무대 메인공연에는 개막축하공연, 주제공연, 폐막공연, 호반을 배경으로 모든 관람객 다함께 참여하는 문화예술 공연 개최, 수성못 Daily 불꽃쇼는 매일 수상무대 공연 종료후 주제별 불꽃놀이, 거리예술극 공연은 상화동산과 수변무대 3개소에서 공식초청작으로 국내 우수극단 작품 선정, 호반을 배경으로 펼치는 거리예술공연, 창작지원작은 지역극단이 제작한 거리예술 작품등이 펼쳐진다. 

 

 

 

어린이들의 꿈을 키우는 움직이는 창의놀이터는 상화동산에서 어린이 예술체험공간, 여러가지 기구를 활용해 상상력을 표현하는 체험형 놀이공간이다. 수성랜드 푸드트럭 축제는 유원지 놀이시설 수성랜드 무료입장, 퓨전 먹거리 푸드트럭 축제 등이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아트마켓은 축제기간 지역 작가 제작 액세서리, 소품 등 작품, 플리마켓의 벼룩시장은 2일간 14시부터 17시가지 펼쳐진다. 수성못 사생실기대회는 미술가협회 주관으로 펼쳐진다. 인자수성 백일장은 수성구립도서관 주관을 진행된다. 사회적경제 판매부스는 사회적 마을기업, 1인창조, 협동조합, 자매도시 특산품 등이 있다.

 

 

 

부대행사로 들안길 푸드 페스티벌은 9월 8일 전국 우수외식업지구 들안길 먹거리타운에서 펼치는 맛과 멋의 향연, 통큰 이벤트 '금수저를 잡아라', 통큰 맛잔치 '로드 레스토랑', 통큰 볼거리 '임금님 수라상 퍼레이드', 들안길 가요제, 우리 아빠는 쉐플 요리경연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