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8월 대표 전국축제, 한강몽땅 여름축제, 대전국제와인페어, 부산바다축제, 대구국제바디페인팅, 광주프린지페스티벌

 

 

8월 전국축제로 서울 한강몽땅 여름축제와 대전국제와인페어, 대구 국제바디페인팅 페스티벌과 광주프린지페스티벌, 그리고 부산바다축제까지 다채로운 행사가 기다리고 있다.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8월 전국축제를 찾아보자. 이번에 만나로 8월 전국축제로는 한강이 줄 수 있는 행복을 시민들에게 몽땅 선사하는 한강몽땅 여름축제와, 와인의 향과 문화의 멋에 빠지는 대전국제와인페어, 세계에서 가장 컬러풀한 이벤트인 대구 국제바디페인팅 페스티벌, 장르나 형식, 정해진 틀에 얽매이지 않고 시민이 자유롭게 만들어가는 토요일의 문화난장 광주프린지페스티벌, 축제의 바다속으로 풍덩 빠져들어가는 부산바다축제 등을 찾아볼 수 있다.

 

 

한강몽땅 여름축제는 올해 7월에서 8월 사이에 서울 특별시 여의도한강공원 등 한강수상 및 한강공원 전역에서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에서 주최하여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취소되었다. 한여름 한강이 줄 수 있는 행복을 시민들에게 몽땅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한강몽땅"은 시민과 예술가, 민간기업, 지자체가 함께 어우러져 만들어가는 플랫폼형 도시문화축제로 물놀이, 영화, 공연, 서커스, 생태체험, 요트, 자전거, 먹거리 등 여름 한강에서 누릴 수 있고 상상할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은 2020년 10월 16일부터 2020년 10월 18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대전마케팅공사 주최로 펼쳐진다. 와인과 문화가 함께하는 대한민국 대표 와인축제로 와인의 향과 문화의 멋에 빠지는 전 세계 30여 개국의 10,000여종의 와인 무료시음! WSET 와인마스터클래스와 문화공연은 덤으로 만날 수 있다. 아시아 최대 규모로 주요 와인 생산국들이 출품한 약 1만 여종의 와인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와인전문박람회로서 일반 참관객에게는 각국의 문화와 와인을 접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대구 국제바디페인팅 페스티벌은 세계에서 가장 컬러풀한 이벤트로 매년 8월에 두류공원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TBC주최로 펼쳐진다. 대구의 도심관광자원과 공연, 문화축제를 연계하여 외국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구 대표축제로 승화시키기 위해 2008년부터 개최되어 해마다 여름이면 생각나는 대구시 대표축제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관광객 유치에 기여하고 있다. 전시, 체험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한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2020년 9월 4일부터 2020년 11월 14일까지 광주광역시 남구 천변좌로 338번길 7의 5.18민주광장, 문화전당하늘정원, 금남로 일대 등지에서 광주광역시 주최로 펼쳐진다. 2016년에 처음 시작되었으며 장르나 형식, 정해진 틀에 얽메이지 않고 아마추어, 전문 예술인과 시민이 자유롭게 만들어 가는 토요일의 유쾌한 문화난장, 광주 대표 브랜드 광장문화축제이다. 매주 토요일 2시부터 7시까지 진행되며 매월 넷째주 토요일은 차없는 거리를 만들어 규모를 확대하여 진행한다.

 

 

부산바다축제는 매년 8월에 시내 주요 5개 해수욕장인 해운대, 광안리, 다대포, 송도, 송정 해수욕장 등지에서 부산광역시 주최로 펼쳐진다. 여름은 부산을 모든 사람들이 사랑하는 곳이다. 각 해수욕장에서 각기 다른 색깔을 담은 여러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다. 부산 바다축제는 부산시민 그리고 부산의 바다를 찾은 많은 사람들에게 대한민국 여름 대표축제로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 19사태 장기화로 취소가 되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