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포 썸머페스티벌과 함께 정동심곡 바다부채길과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투어

 

경포 썸머페스티벌이 펼쳐지는 강원도 강릉에서 정동심곡 바다부채길과 강릉 하슬라아트월드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살펴볼 강릉 여행지인 정동심곡 바다부채길과 강릉 하슬라아트월드와 함께 둘러볼 경포 썸머페스티벌은 대한민국 관광 1번지 경포해변 특설무대에서 해마다 8월 초순경 7일간 강원도 강릉시 강문도 경포해변 특설무대에서 강릉시 주최로 펼쳐진다. 바다향 솔향 커피향과 함께하는 휴양도시 강릉에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즐겨보자.

 

 

 

경포 썸머페스티벌에서는 대한민국 관광1번지 경포해변에 라디오 공개방송과 K-pop 공연 개최를 통해 관광객 유치를 도모하고 명품해변으로 거듭나기 위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전국 관리 최우수 해수욕장인 경포해수욕장은 전국적으로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게 특징이다. 즐거움과 낭만이 있는 곳으로 통하는 경포는 깨끗한 바다, 드 넓은 백사장, 푸른 소나무 숲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정동심곡 바다부채길은 강릉시 강동면 심곡리 114-3 에 자리하고 있으며 정동은 동쪽, 심곡은 깊은 골짜기 안에 있는 마을이라는 뜻에서 유래된 지명이다. 정동진의 부채끝 지형과 탐방로가 위치한 지형의 모양이 바다를 향해 부채를 펼쳐 놓은 모양과 같아서 정동심곡 바다부채길로 지명이 선정되어 부르게 되었다. 천연기념물 제437호로 지정된 곳이며, 동해 탄생의 비밀을 간직한 2300만년 전 지각변동을 관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해안단구이다.

 

 

정동진 썬크루즈 주차장에서 심곡항 사이 약 2.86km의 탐방로가 조성되어 동해바다의 푸른 물결과 웅장한 기암괴석에서 오는 비경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으며 그 동안 해안경비를 위해 군 경계근무 정찰로로만 이용되어 온 곳으로 천혜의 비경을 선사하고 있다. 정동심곡바다부채길은 정동진역에서 모래시계공원, 썬크루즈를 지나면 정동 매표소가 나타나고 여기서 1km를 지나면 투구바위, 0.86km를 지나며 부채바위, 1km를 지나면 심곡전망대에 도착하게 된다.

 

강릉 하슬라아트월드는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441 정동진리 534-19에 자리하고 있으며 각각 다른 예술품이 전시되어 있는 뮤지엄 호텔, 3만 3천평의 조각공원, 언제나 낭만이 가득한 바다를 볼 수 있는 바다카페, 한국 현대미술 200여 점이 전시되어 있는 미술관과 피노키오 미술관 등, 건물구조의 단면을 최대한 살리면서 현대적인 감각이 가미된 장레스토랑, 다양한 예술 작품과 수 백개의 유리로 구성된 웨딩홀이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하슬라는 삼국시대의 옛 강릉의 지명으로 바다를 마주보고있는 현대미술관과 피노키오미술관 조각공원은 자연속의 예술공간으로서 다양한 기획전시와 움직이는 키네틱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하슬라 뮤지엄호텔은 아비지동과 솔거동으로 이루어진 호텔로 탁트인 동해바다의 오션뷰를 자랑하는 호텔 객실로 이루어져있으며 각각의 객실은 모두 다른 디자인과 조각작품으로 꾸며져있다. 야외조각공원에는 성성활엽길, 소나무정원, 하늘정원, 소똥갤러리, 돌갤러리, 바다정원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