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진 워터피아페스티벌와 더불어 통고산 자연휴양림과 구수곡 자연휴양림으로 여름여행

 

울진 워터피아페스티벌이 펼쳐지는 이번 여름에 통고산 자연휴양림과 구수곡 자연휴양림 등과 함께 여행을 계획해보자. 이번에 살펴볼 통고산 자연휴양림과 구수곡 자연휴양림과 함께 만나볼 울진 워터피아페스티벌은 해마다 8월 추순경 9일간 펼쳐진다. 이번 울진 워터피아페스티벌은 경북 울진군 근남면 염전해변과 망양정해수욕장, 엑스포 공원, 왕피천, 그리고 금강송숲길 등에서 만날 수 있다. 피서의 본질을 생각해 관광객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불편함 없이 보낼 수 있도록 내실화를 기하고 있다.

 

 

울진 워터피아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물놀이 가족놀판이라는 이름으로 워터장애물놀이, 에어바운스 물놀이, 수중풋살, 수중배구, 모래밭 살수대첩, 투망던지기체험, 등을 만날 수 있다. 바람을 즐겨라라는 주제로는 왕피천 윈드스핑 시연 및 체험과 왕피천 놀싸움, 워터제트 체험, 울진금강송 조각배 소원지 띄우기 체험 등을 해볼 수 있다. 이를 위해 각종 물놀이 시설과 기반 시설을 확충하고 있다.

 

 

 

모래밭 섬머파티라는 이름으로 망양정해수욕장 야간 공연 프로그램도 만날 수 있다. 오프닝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플래시몹과 하이퍼마스크댄스, 비보이 등의 무대를 만날 수 있으며 7080공연과 매직 마음, 관과 현의 앙상블로 이루어진 망양정 블루스도 펼쳐진다. 여기에 지역노래자랑과 초등생 시 낭송대회, 모래밭 토크쇼와 워터피아 노래방, 은어대교를 배경으로 여름밤 불꽃놀이도 감상할 수 있다.

 

 

 

울진 워터피아페스티벌이 열리는 망양해수욕장은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수심이 얕고, 폭이 좁으며 수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뒤쪽으로는 무성한 소나무숲이 형성되있어 여유롭게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또한 주변에는 다양한 가볼만한곳이 있어 여행코스를 계획하기에 좋은 곳으로서 천연기념물 성류굴을 비롯하여 관동팔경 중 하나인 망양정과 엑스포 공원, 해맞이 공원 등을 만날 수 있다.

 

 

통고산 자연휴양림은 경북 울진군 금강송면 불영계곡로 880에 자리잡은 곳으로 사람들의 발길이 많이 닿지 않아서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곳이다. 불영사계곡 상류에 위치해있는 통고산 자연휴양림은 신라 진덕 여행때 의상대사가 창건하였다는 불영사와 동해안의 많은 휴양지가 가까이 있어 여름휴양지로 떠나기에 좋은 곳이다. 매주 화요일은 휴무일이며 숙박시설은 당일 오후 3시부터 다음날 12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구수곡 자연휴양림은 경북 울진군 북면 십이령로 2721에 자리잡고 있는 곳이다. 구수곡은 아홉 계곡물이 한 계곡으로 합수된 계곡을 구수계곡이라고 한다. 구수계곡은 약 10km 가량 이어지는 계곡으로 금강송 등 희귀수목이 자라고 있으며 천년기념물인 산양 등이 살고 있다. 18개의 소와 10개 폭포가 있다. 계곡을 따라 10km 가량 등산로도 마련되어 있어 산을 오르면서 폭포를 감상하고 멀리 동해와 응봉산도 바라다볼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