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천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하고 성주산 자연휴양림과 보령 냉풍욕장 답사

 

 

대천 워터파크와 더불어 성주산 자연휴양림과 보령 냉풍욕장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이번에 만나볼 성주산 자연휴양림과 보령 냉풍욕장과 함께 살펴볼 대천 워터파크는 보령시 대해로 876 신흑동 1945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내 최장길이의 스톰리버를 비롯해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허리케인, 매직볼, 블랙홀 등 호텔마스타대전만의 다이나믹한 어트랙션이 특별한 레저문화를 꿈꾸어 왔던 이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익스트림존에는 플로우라이더, 스톰리버, 스피드 슬라이드, 매직볼, 레이싱 슬라이드, 블랙홀, 허리케인, 스플래쉬 타워, 비치풀, 레저풀, 유스풀 & 키디풀, 아쿠아바, 이벤트탕이 있다.

 

 

실내스파존에는 8종 14가지 수입마사지가 있는 비데풀 라쿠아, 자유로운 스파공간 패밀리스파 마린, 심신의 평화를 찾는 곳 찜질존 오아시스, 미니슬라이드가 잇는 레저풀 키디풀, 버섯분수가 있는 유아풀 유스풀 등이 있다. 식음시설에는 오션 익스프레스, 편의시설에는 의무실, 체온유지실, 음식물 보관소 등이 있다. 대천 워터파크 호텔은 비치형 워터파크 호텔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해변과 워터팤의 다이나믹한 즐거움이 함께하는 곳이다.

 

 

성주산 자연휴양림은 보령시 성주면 화장골길 57-230 성주리 산 39에 위치하고 있는 자연휴양림으로 1993년 1월 1일에 개장하였으며, 1일 수용인원은 1,000명이고 보령시에서 관리하고 있다. 차령산맥의 한 지맥인 만수산과 성주산 기슭에 있으며, 하늘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울창한 산림과 기암괴석, 맑은 계곡이 절경을 이루고 있다. 수목의 대부분은 천연 활엽수로 굴참나무, 밤나무, 때죽나무, 고로쇠나무, 아카시아, 졸참나무 등이 자생하고 있다.

 

 

 

가을의 단풍과 겨울의 설경이 장관으로 휴양림에는 성주산과 마수산 산허리로 나 있는 임도를 따라 산악자전거를 탈 수 있다. 휴양림에는 산막, 야영장, 잔디광장, 오토캠프장을 비롯하여 어린이 놀이터, 체력단련장, 물놀이터, 삼림욕장, 산책로, 등산로, 만수산 북봉 전망대 등을 갖추고 있다. 성주산에는 성주사지를 비롯하여 광불사, 대영사, 성주암 등 사찰과 암자가 들어서 있으며, 주변에 보령 석탄박물관, 대천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 용두해수욕장, 오서산 등의 관광지가 있다. 

 

 

보령 냉풍욕장은 보령시 청라면 맹풍욕장길 190 의평리 산 13에 위치하고 있으며, 폭염이 내리쬐는 한여름, 시원한 곳을 찾아 바다와 계곡으로 떠나는 이들에게 새로운 별천지가 있다. 냉풍욕장은 차가운 바람으로 더위를 식히는 곳으로 지하로 수백m이어진 탄광의 갱도에서는 땅속 깊은 곳으로부터 서늘한 바람이 욉로 분출되는데, 이 냉풍을 온몸으로 맞으면 아무리 기승을 부리는 삼복더위라도 단숨에 떨쳐낸다.

 

 

산중턱에 자리잡은 냉풍욕장의 입구에 들어서면 외부 기온이 30℃를 넘어서도 실내에서는 12℃의 차가운 바람이 불어온다. 50m 쯤 기다란 실내를 천천히 걸어가다 보면 어느새 한 여름의 무더위 대신 뼈속까지 스며드는 서늘함을 느끼게 된다. 냉풍욕장의 특징상 외부의 기온이 높을수록 분출되는 냉풍은 더욱 시원하다. 냉풍욕장에 딸린 식당에서는 폐광의 자연풍을 이용해서 재배하는 특산물 양송이 버섯전을 맛볼 수 있다. 청라저수지의 전경이 눈을 시원하게 하는 휴식공간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