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가볼만한곳으로 대전 수제맥주&뮤직페스티벌과 대전오월드, 그리고 대전 솔로몬로파크 등을 살펴보자. 이번 대전 가볼만한곳으로 대전오월드와 대전 솔로몬로파크와 함께 살펴볼 대전 수제맥주&뮤직페스티벌은 매년 봄에 만날 수 있는 축제로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480 대전엑스포 한빛탑 공원에서 바이젠하우스와 대전MBC 주최로 펼쳐진다. 출연 가수진들의 공연과 국내 수제맥주 15개 업체의 다양한 수제맥주, 30여종의 음식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1인당 1만원의 가격으로 시원한 크래프트비어 맥주와 뮤직페스티벌을 함께 즐길 수 있었다. 올해는 취소가 되었다.
바이젠하우스는 2003년부터 맥주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갖고 수제맥주 제조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14년간의 많은 경험과 연구개발을 통해 자체 레시피를 보유하고, 다양한 수제맥주를 생산하고 있다. 주식회사 금강브루어리는 충청남도 공주시 우성면 성곡길 125의 방문리에 위치하고 있다. 바이젠하우스의 수제맥주는 알콜도수, 쌉살한 정도, 맥주의 색에 따라, 공주밀맥주, 이이육, 쾌걸심청, 헤리포터, 중얼중얼, 우성 I.P.A, 밤마실, 필스너, 금강, 다크나이트, 방문 I.P.A, 필미, 마티블랑 등이 있다.
대전오월드는 대전 중구 사정동 산 39-1 의 총 17만 6천평 부지에 녹지 공간, 동물사, 유희시설, 조각 공원 등을 마련하고 2002년 보도를 이용한 마운틴 사파리, 2003년 세계 최초의 나이트 사파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희귀종인 록키산양 등 140종 700수의 다양한 동물전시로 체험, 휴식공간 및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오 월드는 "주랜드 + 플라워랜드 + 조이랜드 + 버드랜드 "가 복합적으로 어우러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종합테마 공원이다.
대전오월드의 주요시설에는 동물전시에 138종 940수로 사자, 호랑이, 원숭이, 한국늑대 등이 있다. 놀이시설에는 19개 기종으로 후룸라이드, 장이언트드롭, 슈퍼바이킹 등이 있다. 썰매장은 사계절 썰매장으로 성인용, 유아용이 있으며, 사파리에는 아프리카사파리, 마운틴 사파리, 한국늑대사파리, 초식수사파리 등이 있다. 삼림욕장에는 등산로, 다목적광장, 잔디광장, 팔각정이 있으며, 사계절광장에는 사계절정원, 장미원, 미로원, 허브원이 있고 레인보우스테이지, 야외공연장이 있다.
대전 솔로몬로파크는 대전 유성고 엑스포로 219-39 원촌동에 자리하고 있는 테마공원이다. 솔로몬파크는 법무부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법교육테마공원으로 어린이, 청소년과 국민이 법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법과 정의의 배움터이다. 모의재판, 과학수사실, 모의국회, 법짱마을 등 신나는 법체험 프로그램과 어린이 법탐험 캠프, 교사직무연수 등 다양한 법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민주시민의 자질과 소양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다.
대전 솔로몬로파크의 시설에는 세계의 법역사를 이해하고 우리나라 법제도 전반을 체험할 수 있는 법체험관에는 입법체험실, 과학수사실, 모의법정실, 교도소체험, 법짱마을이 있다. 법연수관은 어린이, 교사, 일반시민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시설이다. 후생관, 헌법광장, 솔로몬의 성, 정의의 여신상, 대돋이와 해순이, 실외놀이터는 어린이 체험객들이 넓은 장소에서 즐겁게 뛰어 놀 수 있도록 마련된 장소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