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세계조롱박축제가 펼쳐지는 알프스마을과 함께 천장호 출렁다리도 가보세요

 

 

세계조롱박축제와 함께 축제가 펼쳐지는 알프스마을과 천장호 출렁다리로 여행을 떠나보자. 이번에 살펴볼 알프스마을과 천장호 출렁다리와 함께 만나볼 세계조롱박축제는 해마다 7월 하순경부터 8월 중순경일까지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175-11의 알프스 마을 축제장 일원에서 열린다. 세계조롱박축제는 초록빛으로 물든 알프스마을에 세계 각국의 형형색색의 희귀한 박들로 2.4km의 긴 터널에서 박과 세계 박공예품 전시관에서 작은 산골 알프스마을에서 즐기는 소박하고 시골내음 가득한 이섹적인 전통 박 음식과 함께 알프스마을 영농조합법인 주최로 펼쳐진다. 각종 레져체험과 이색체험, 전통문화 체험이 함께하는 여름 알프스 마을로 떠나보자.

 

< 사진출처 알프스마을 >

 

 

페달보트, 롤러볼, 아쿠아시소, 소금쟁이튜브, 에어바운스 슬라이드 등 시원한 워터파크로 변신한 알프스 수영장에서, 산골짜기 마을에서 즐기는 환상적인 물놀이와 산그늘에 자리한 평상에서 냇물에 발담그고 느끼는 편안한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축제장에서 5분 거리에 있는 1박2일 촬영지로 이름을 알린 전국 최장의 출렁다리, 아이들에게는 소중한 추억과, 체험, 연인들에게는 데이트 코스, 어른들에게는 고향의 향수는 주는 곳이다.

 

< 사진출처 알프스마을 >

 

볼거리는 조롱박 터널, 세계 각국의 형형색색 희귀한 박, 박공예 전시, 놀거리에는 수영장 대, 중, 소, 페달보트, 롤러볼, 아쿠아시소, 소금쟁이 튜브, 에어바운스 슬라이드, 다람쥐통,  즐길 거리에는 짚트랙, 승마, 소달구지타기, 깡통기차, 조롱박 꾸미기, 천연 박미스트 만들기, 천연 유기농 화장품 만들기, 먹을거리에 박탕수, 박튀김, 박잎전, 박칼국수, 박비빔국수, 박냉국수, 박눈꽃빙수 등이 있다.

 

 

 

 

알프스마을은 칠갑산 정상 바로 아래 칠갑산 산기슭에 자리 잡은 마을로 칠갑산은 충남의 알프스라고 말하고 있다. 칠갑산 정상 바로 아래 천장처럼 높다는 의미로 천장리라고 부르며, 아름다운 천장호수와 더불어 천장리 알프스마을로 불려지고 있다. 알프스마을에는 칠갑산 등산로와 천장호를 가로지르는 국내 최장의 출렁다리, 도농교류센터, 웰빙체험농원이 있으며 칠갑산 얼음분수축제가 열리는 마을이다.

 

< 사진출처 알프스마을 >

 

 

알프스마을의 시설에는 단체 숙박, 식사와 부대시설이 있는 도농교류센터, 국제규격의 넓은 축구장, 족구장, 배구장이 있는 운동장, 빔프로젝트, 오디오 시설이 완비되어 있는 교육관, 빔프로젝트, 오디오 시설이 완비되어 있는 체험관, 실내식당, 야외식당,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냇가 평상, 페달보트, 아쿠아시소, 다람쥐통, 수금쟁이튜브, 아쿠아슬라이드가 구비된 수영장, 칠갑산 도립공원 정상으로 오르는 등산로, 캠프파이어 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천장호 출렁다리는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에 위치하고 있는 총길이 207m, 폭 1.5m 의 국내 최장 출렁다리고 동양세서는 두번째로 긴 출렁다리이다. 고추 모형의 주탑을 통과한 후 천장호수를 가로질며 수련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중심부는 30~40cm 정도 흔들리게 설계되어 있어 칠갑산 등산로로 향하는 등산객들에게 아찔한 스릴과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