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한국근현대사박물관과 함께 감악산 출렁다리와 파주 금강산랜드를 가보자

 

 

한국근현대사박물관을 비롯하여 감악산 출렁다리와 파주 금강산랜드 등으로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이번에 알아볼 감악산 출렁다리와 파주 금강산랜드와 함께 파주 여행으로 만나볼 한국근현대사박물관은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59-85 법흥리에 자리하고 있다. 반세기전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이 나라를 짊어지고 가야할 젊은 이들이 반세기전 생활상을 보면 상상하기 어려운 한국 근현대사를 이해할 것이다. 그리고 그 속에서 역사를 배우고 새로운 아이디어나 창의력을 얻어갈 수 있을 것이다. 우리의 살아온 지난 세기의 발자취와 자료들을 통해 회고하며 지금 우리가 이룩한 대한민국을 잘 지켜나가야 할 것이다.

 

< 사진출처 한국근현대사박물관 >

 

한국근현대사박물관은 2005년 국내 최초 한국 근현대사 시각유물자료 7만여점을 집대성하여 탄생한 테마 박물관이다. 지하1층 풍물관에는 저잣거리 42개 세트가 주제별로 구성 전시, 초가집, 기와집, 생활 풍경, 달동네살림살이 등, 지상 1,2층의 문화관에는 20개 세트가 주제별로 구성 전시되어 문방구, 헌책방, 만화방, 교실풍경, 잠자리비행기, 자전거 등 섬세하게 재현되어 있다. 지상 3층 역사관, 지상3층 추억의 소장품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감악산 출렁다리는 파주시 적성면 설마리 48-6 에 위치하고 있으며 길이 150m로 국내 최장의 출렁다리고 2016년 10월에 개장하였다. 양주시와 연천군 등 3개 시군의 지역발전 상생프로젝트인 감악산 힐링 테마파크 조성사업의 하나로 추진된 운계출렁다리를 말한다. 적성면 설마리 감악산 운계 폭포에 길이 150m, 폭 1.5m 규모로 저성되었다. 산의 양쪽 계곡을 서로 연결하는 현수교 형태로 국내에서 가장 길다.

 

 

 

감악산은 경기도 파주시, 양주시, 연천군 사이에 있는 산으로 높이 675m로 원래 감악사, 운계사, 법류사, 운림사 등의 4개 사찰이 있었으나 현재는 1970년 옛 운계사 터에 재창건한 법류사만 남아 있다. 6.25전쟁때는 격전지로 유명해 설마리 계곡에 영국군 전적비와 대한의열단 전적비가 남아있다. 감악산을 오를 수 있는 코스는 파주 적성의 범륜사, 양주군의 신암리와 원당리가 있다.

 

 

파주 금강산랜드는 파주시 월릉면 도감로 130 의 위전리에  위치하고 있다. 2만여평의 대규모 부지에 다양한 레저 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복합 문화 레저 파크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지하 1,020m에서 풍부하게 공급되는 게르마늄 광천수를 모든 시설에 공급하여 방문객들에게 건강하고 안락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파주 금강산랜드의 워터파크는 슬라이드, 유스풀, 파도풀 등의 엑티브한 설비를 갖춘 야외 워터파크와, 유아용 풀장과 성인용 풀장을 겸비한 실내 워터파크로 구성되어 가족, 친구, 연인 들이 소중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다. 글램핑장은 천연 잔디위에 펼쳐지는 새로운 최고의 시설로서, 자연과 함께하며 가족 및 연인에게 잊지 못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준다. 골프연습장, 넓은 주차공간이 완비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