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파주 헤이리마을과 더불어 파주 출판단지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까지 여행

 

 

파주 헤이리마을과 함께 파주 출판단지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까지 둘러보는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파주 여행코스로 둘러볼 파주 출판단지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과 함께 살펴볼 파주 헤이리마을은 경기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에 위치하고 있다. 파주 헤이리마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예술마을로 1994년부터 구상하여 1997년 발족하였으며 370여 명의 예술문화인들이 회원으로 참여하였다. 경기도 파주 지역에서 전해져 오는 전래농요인 '해이리 소리'라는 마을 이름이 지어졌다. 수많은 갤러리, 박물관, 전시관, 공연장, 소극장, 카페, 레스토랑, 서점, 게스트하우스, 아트숍과 예술인들의 창작주거공간이 있다. 모든 건축물은 수십여 명의 국내외 유명 건축가가 만들었다.

 

 

파주 헤이리마을은 산과 구릉, 늪, 개천 등 주어진 자연환경을 최대한 살려 설계되었다. 헤이리만의 특색은 자연이 살아숨쉬는 생태마을, 그린네트워크로 디자인된 마스터플랜, 최고의 건축가들이 설계하는 건축전시장, 강장과 길이 예술작품으로 조성, 예술성 높은 교량을 위해 현상설계 실시, 휴먼스케일을 살린 스카이라인, 자연 친화적인 수경 공간, 우리꽃, 우리나무로 덮인 마을, 최첨단 정보 네트워크 구축 등을 이야기 하고 있다.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은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마정리 618-13 에 위치하고 있으며, 임진각관광지 내에 있는 평화를 주제로 한 2005 세계평화축전을 계기로 조성한 복합문화공간이다. 분단과 냉전의 상징이었던 임진각을 화해와 상생, 평화와 통일의 상징으로 전환시키기 위해 조성되었으며, 기부프로그램과 함께 공연, 전시, 영화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행사가 연중 운영되고 있다.

 

 

 

 

진입로인 생명길, 통일기원돌무지, 생명촛불파빌리온, 캔들숍, 음악의 언덕인 드넓은 잔디밭에 자리 잡고 있는 대형 야외공연장인 어울터에서는 각종 기획공연과 대관공연이 열린다. 평화의 언덕 분수대 앞에는 중소규모의 공연이 열리는 두루나눔공연장이 있다. 전통민속놀이마당인 두루나눔전통놀이체험장, 아이들의 놀이터인 모래언덕자연놀이터, 3,000개의 바람개비가 돌아가는 바람의 언덕, 연못 어울못에는 수상카페가 들어서 있다.

 

 

파주 출판단지는 파주시 문발동의 자유로변에 세워진 출판문화공동체이다. "인간성의 회복을 위해서 이 도시를 만든다. 그러므로 이 도시는 인간을 위한 공간이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기획하여 조성한 곳이다. 기획과 편집, 인쇄와 물류 그리고 유통까지 출판에 관한 모든 과정이 이루어진다. 1989년 출판유통구조의 현대화를 꿈꾸던 출판인들이 모여 조성하기 시작한 파주출판도시는 시대를 앞서 나간 건축물들이 더해지념서 복합문화공간으로 비상했다.

 

 

파주출판도시가 품은 가장 큰 도로인 갈대샛강과 사이좋게 뻗은 문발로를 중심으로 위 아래로 뻗은 길들을 따라 출판사와 출판사에서 운영하는 크고 작은 책방, 북카페, 아트샵, 박물관 등이 자리하고 있다. 지혜의 숲은 대형 도서관이다. 지혜의 내부에 자리한 카페 인포떼끄에서 쉬어갈 수도 있다.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를 지나 옥상에 자리한 보물섬은 헌책방, 북카페 헤세는 다양한 음료와 케잌 등을 즐길 수 있는 북카페이다. 피노키오 박물관, 어린이책 전문 출판사 비룡소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