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와 함께 달성토성마을골목축제와 대구세계차문화축제를 확인하세요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를 살펴보고 달성토성마을골목축제와 대구세계차문화축제 등 대구에서 만날 수 있는 축제를 알아보자. 이번에 살펴볼 달성토성마을골목축제와 대구세계차문화축제와 함께 알아볼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는 2021년 10월 6일부터 2021년 10월 10일까지 5일까지  '한방 문화가 피어난 길'을 가지고 대구광역시 중구 약령시 일원에서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 중구 주최로 펼쳐진다.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는 조선시대 약령시 개장행사를 현대적으로 승화시켜 1978년 제1회 달구벌 축제 행사의 일환으로 개장행사가 개최된 것을 기점으로 매년 5월 초 전통 한의약 축제로 대구 약전골목 일원에서 개최된다. 향긋한 약초 내음과 전통한의약과 약초로 축제는 펼쳐진다.

 

 

 

대구약령시는 조선 효종 9년인 1658년 무렵부터 약재수집의 효율성을 기하기 위한 국책사업의 일환으로 임의백 경상감사에 의해 당시 대구성의 객사 부근에서 매년 봄과 가을 1개월에 걸쳐 두 차례씩 주기적으로 개시되었던 것이 전문한약시장의 시초였다. 당시 대구약령시는 조선 8도를 포함한 중국과 만주, 러시아, 인도는 물론 유럽 등 세계 각지로부터 각동 약재와 약재상이 몰려들어 세계적인 한약물류 유통의 거점으로 명성을 떨쳤던 곳이다.

 

 

 

시 때마다 약상과 의원들을 비롯한 전국의 한의약업인과 전체 지역민이 함께 어울려 약재를 사고 팔며 인심과 문물을 전하던 축제 그 자체였다.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대구 약령시는 전통 한의약문화의 전승보존과 우수한 한방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를 개최해오고 있다. 360년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대구약령시는 우리나라는 물론 해외에까지 한약재를 공급해온 세계적인 한약재 유통의 거점으로서 명성을 떨쳤으며 2004녀에 한방특구로 지정받았다.

 

 

 

달성토성마을골목축제는 2021년은 제5회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대구광역시 서구 국채보상로 81길 43 달성토성 둘레길 일원인 대구 서구 비산 2, 3동에서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 조직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달성토성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재조명을 염원하는 주민들이 마련한 골목축제 한마당, 주민들이 직접 가꾼 골목정원, 마을텃밭 사이를 마을해설사와 함께 거닐면서 추억과 향수가 공감하는 축제이다. 골목놀이 문화체험, 영화관람, 예술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달성토성은 달성공원의 원래 이름이다. 

 

 

 

달성토성마을골목축제의 주요행사에는 개회사, 기획프로그램으로 달성토성 메이크업아트로 달성토성마을 골목을 노래하다/골목에서 춤추다, 달성토성, 별을 밝히다. 문화공연으로 떴다! 노래방, 우리마을발표회-시 낭송, 수화노래, 어린이노래, 달성토성 마을 소개에 달성토성 골목정원 이야기 , 해시태그 인터뷰, 체험 전시에 과일청 만들기 요리교실, 반려식물 키우기, 사생대회 수상작 전시, 5회 축제 홍보영상, 지난 4회 축제 영상 등이 있다.

 

 

 

대구세계차문화축제는 2018년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대구광역시 북구 유통단지로 90 대구 엑스코 1홀에서 (사)국제티클럽 주최로 펼쳐졌다. 차는 단순히 즐기기 위한 기호음료일 뿐만 아니라 그 나라의 예법과 정신문화를 가늠하는 척도이다. 우리는 예로부터 차문화가 발전된 민족이었다. 현대에 와서 차문화와 함께 정신문화가 쇠퇴해져 가고 있어 차문화를 복원 정립하고 차산업, 차문화를 세계인이 함께 즐기기 위해 축제를 펼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