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창녕 낙동강유채축제를 시작으로 한강 서래섬 유채꽃축제와 구리 유채꽃 축제 확인

 

 

창녕 낙동강유채축제와 함께 한강 서래섬 유채꽃축제와 구리 유채꽃 축제까지 봄꽃여행을 떠나보자. 이번에 알아볼 한강 서래섬 유채꽃축제와 구리 유채꽃 축제와 함께 대표적인 봄꽃축제인 창녕 낙동강유채축제는 해마다 4월 중순경 경상남도 창녕군 남지읍 남비강변길 177 남지유채단지 및 남지체육공원 일원에서 창녕군 주최로 펼쳐진다. 창녕군 남지읍 낙동강 유채단지는 전국에서 단일면적으로 초대 규모인 33만여평으로 낙동강의 절경과 어우러진 한 폭의 풍경화이다. 나비와 벌이 꽃처멈 가득한 낙동강 유채단지의 아름다움을 전국에 알리고 관광객과 지역민이 함께 어울려 즐기는 축제로 2006년에 제1회를 시작으로 개최되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창녕 낙동강유채축제는 역사와 생태의 고장 창녕군의 대표축제이다. 식전공연으로 풍물해 공연, 낙동강 용왕대제, 도전!유체오락관, 개막 식전공연, 기막식 및 축제기념 열린 콘서트, 불꽃놀이, 농악경연대회, 전통혼례식, 유채가요제, 유채가래떡뽑기, 축하공연, 직장인 배드 페스티벌, 청소년어울마당, 남곡두레풍물굿, 한복 패션쇼, 미술대회, 프로포즈 음악회, 유채밭 신나들이, 유채꽃 빅쇼 등이 있다.

 

한강 서래섬 유채꽃축제는 해마다 5월 5일부터 5월 6일까지 2일간 반포한강공원에서 펼쳐진다. 한강공원의 대표적인 봄꽃 명소인 반포한강공원의 서래섬은 매녀 5월이면 유채꽃으로 노랗게 변모한다. 파란 한강, 노란 서래섬을 배경으로 개최되는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는 봄꽃 나들이 기의 꽉 막힌 고속도로에서 벗어나 가까운 한강으로 산책 나오면 한강 곳곳의 봄꽃들이 반겨줄 것으로 기대가 된다.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찾아가 보자.

 

 

 

서래섬 유채꽃 축제에는 유채꽃밭 즐기기에는 노래하는 유채꽃에 색색의 음표 모형들, 대형 플라워 월 등이, 체험프로그램에는 포스터 컬러링, 전문 촬영기사가 꽃밭 내에서 기념 촬영을 진행하는 유채사진관, 한복대여, 특별프로그램에는 우쿨렐레 아카데미, 나비 방사체험이 있다. 작은  공연에는 탭댄스 공연, 아카펠라 공연 등이 있다. 

 

구리 유채꽃 축제는 해마다 5월 중에 3일간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볼거리, 즐길거리, 살거리, 먹거리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봄향기가 대지을 적시면서 온몸에 봄향기가 스며드는 5월이면 유유히 흐르는 한강 옆 드넓은 유채꽃 단지가 노랗게 물들면 신나게 창공을 날아오르는 나비들의 모습이 마치 한폭의 그림과도 같아 가족, 연인과 함께 봄 소풍을 떠나기에 이보다 더 좋은 곳이 없다. 한강 최대의 꽃단지인 구리한강시민공원을 찾아보자. 화련한 꽃들이 유혹한다.

 

<출처 : 경기도청>

 

 한강 구리시민공원은 유채꽃이 물결치는 대자연의 장관이 연출되는 매년 5월 한달동안 100만명의 관람객이 찾는 관광명소로 알려지고 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유채꽃 단지내에서 가족, 연인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구성되어 있으며, 유채꽃 밭길 사이로 조성된 산책로를 걸으며 사진도 꼭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