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알아볼 청주 에듀피아와 청주동물원, 그리고 꿈에그린정원과 함께 살펴볼 청남대 영춘제는 오는 2020년 4월 18일부터 5월 10일까지 23일간 축소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청남대 영춘제 개최 여부가 최종 확정되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영춘제를 실시하더라도 공연이나 전시, 체험 등 부대행사는 열지 않고 기존의 개관 수준으로만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2월 28일부터 휴관 중인 청남대가 봄 축제가 잇달라 취소되는 상황에서 영춘제를 개최할지 주목된다.
한편 충남대 영춘제는 지난 2019년 4월 20일부터 5월 12일까지 23일동안 열렸다.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길 646의 청남대 일원에서 봄꽃축제로 펼쳐졌다. 주말 프로그램으로는 문화예술공연으로 매직쇼, 퓨전국악, 보컬, 포크송, 걸그룹, 시립합창, 사물놀이 등, 어울림마당, 주중에는 야생화 전시, 동호인 야생화 전시, 품평회, 분재전시 등, 체험행사로 팝콘행사, 풍선아트, 마술, 소망깃발만들기, 태극기 한본도 만들기 등, 특별공연으로 상상쳄버퓨전오케스트라가 유용성 지휘로 연주된다.
청남대는 1980년 대청댐 준공식에 참석한 전투환 대통령이 주변 환경이 빼어나다는 의겨에 따라 지어진 대통령 전용별장으로 따뜻한 남쪽의 청와대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대통령 별장은 이승만 대통령 시절부터 김해을 비롯해 4군데가 있었으나, 김영삼 대통령 시절 모두 폐쇄하고 청남대 한 곳만 남겼다. 대청호 상수원 보호를 위해 최고의 수질정화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노무현 대통령에 의해 관리권이 충청북도로 이양되고 일반인에게 개방되었다.
청주 에듀피아는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 내덕2동의 청주첨단문화사업단지에 자리하고 있다. 어린이들에게 이야기와 놀이를 통해 창조적 감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위하여 세운 국내 최초 에듀테인먼트 체험관이다. 놀이를 통해 찬조적 감성을 배울 수 있는 3~12세까지의 유초년 아동들을 위한 놀이, 체험의 공간이다. 놀이와 체험을 통해 기본적인 인성과 감성을 체득하고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지식을 습득하고 창의적인 상상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청주동물원은 청주시 상당구 명암로 224 명암동에 위치하고 있는 청주랜드에 들어서 있다. 동물친구들에는 포유류에 캥거루, 은여우, 몽구스, 코요테, 다람쥐원숭이, 늑대, 콰나코, 수달, 일본원숭이, 망토원숭이, 얼룩말, 물범, 유럽불곰, 반달가슴곰, 스라소니, 표범, 호랑이, 사자, 히말라야 원숭이, 미어캣, 마라, 점박이하이에나, 검은등 자카르 사막여우, 조류에 펠리칸, 구관조, 흑고니, 캐나다 기러기, 두루미, 황조롱이, 홍금강앵무, 청금강앵무, 홍학, 올빼미, 수리부엉이, 말똥가리, 독수리, 타조, 흰꼬리수리, 에뮤, 재두루미, 쇠기러기, 홍부리황새, 파충류에 킹스네이크, 노랑 아나콘다. 알비노 버마 비단 구렁, 설카타 육지 거북, 늑대거북 등이 함께하고 있다.
청주랜드는 어린이드에게 신비한 체험과 큰 꿈을 펼칠 수 있는 밝고 희망찬 미래와 드넓은 세상이 활짝 열려있는 곳이다.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여는 주인공으로서 창조적인 생각, 그리고 자신의 행동을 책임질 줄 아는 지혜와 용기를 키울 수 있는 곳으로 어린이회관과 동물원을 새단장하여 어린이 체험학습의 장이자 산교육장으로서 기능과 시민의 휴식공간 기능을 다하여 전국 제일의 어린이 꿈동산으로 발전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
꿈에그린정원은 청주시 상당구 남일면 단재로 642 고은리에 자리하고 있는 어린이 자연학습 테마파크이다. 꿈에그린정원은 안전한 자연 체험학습을 원할 때 강력하게 추천할 수 있는 곳으로 영유아들이 안전하게 자연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장소이다. 5000여 평 규모로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다. 유럽식 정원으로 꾸며진 제1체험장, 잔디로 조성된 제2체험장, 텃밭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화분, 천연염색, 수영, 뗏목만들기, 만들기, 텃밭가꾸기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