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성 가볼만한곳 자연을 찾아 떠나는 안성맞춤 여행코스

 

안성 가볼만한곳에는

임꺽정의 칠장사와

김대건신부의 미리내성지

전통장류의 서일농원

29개정원의 한택식물원

 

#칠장사

 

 

 

안성 가볼만한곳 첫번째 여행지는 칠장사이다. 이곳 칠장사는 신라 선덕여왕때 자장율사가 창건한 절이다. 홍명회의 소설 임꺽정에 등장하는 병혜스님의 배경이 된 절이다. 오랜 세월을 이어오면서 세월의 흔적을 간직하고 있는 대웅전의 단청이 돋보인다. 나한전은 어사 박문수의 이야기가 전설되어 전해지고 있다. 입시철이면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가 박문수가 되기를 기원하면서 이곳을 찾아온다.

 

 

☞칠장사-답사여행의길잡이

☞어사박문수 전국백일장

 

 

#미리내성지

 

 

 

다음으로 살펴볼 안성 가볼만한곳은 미리내성지이다. 안성 여행코스로 많이 찾는 이곳 미리내성지는 한국 최초의 신부인 김대건 신부를 모신 성지이다. 주변에 울창한 숲과 저수지가 있어서 산책로가 안성맞춤이다. 천주교의 103위의 성인을 기리기 위해 세운 대성당이 있고 예수의 행적이 담긴 14처의 십자가길, 겟세마네 동산, 피정의 집, 수도원, 수녀원 등이 들어서 있다. 많은 순례자들이 이곳에서 마음의 안식과 평안을 얻어가고 있다고 한다. 신자가 아니어도 이곳에 찾아와 둘러보고 산책도 즐겨보길 바란다.

 

☞미리내성지

☞미리내성지-대한민국구석구석

 

 

 

#서일농원

 

 

 

다음 안성 여행코스는 서일농원이다. 서일농원은 수천개의 항아리만 보아도 전통과 웰빙을 생각하게 하는 관광명소이다. 국산 콩만을 고집하면서 된장, 고추장, 청국장과 장아찌류의 만들기의 체험을 하거나 맛을 보고 사가는 사람들이 많이온다. 농원에는 2000여개의 항아리 외에도 꽃과 잔디, 소나무, 배나무, 원두막등이 어우려져 농원의 맛을 더해주고 산책로가 있어서 산책을 하기위해 오는 사람들도 많다.

 

☞서일농원

☞서일농원-두산백과

 

 

#한택식물원

 

 

 

마지막으로 살펴볼 안성 가볼만한곳은 한택식물원이다. 이곳은 자연생태원을 중심으로 하여 29개의 주제 정원이 있어서 다양한 식물들을 찾아 볼 수 있는 곳이다. 주가 되는 곳이 자연생태원이다. 이곳에는 계곡을 따라 조성된 생태원으로 1000여종에 달하는 우리나라 자생 식물들이 모여있다. 테마 정원으로는 아이리스원, 원추리원, 월가든, 암석원, 약용식물원, 희귀식물원들을 들 수 있다. 이곳에서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게 한 정원이다.

 

 

☞한택식물원

☞한택식물원-네이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