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5월 강원도 축제 (인제 용대리 황태축제, 삼척 장미축제, 춘천마임축제, 정선 두위봉 철쭉제)

 

 

이번 5월 강원도 축제로 이번에 살펴볼 곳은 인제 용대리 황태축제와 삼척 장미축제, 춘천마임축제와 정선 두위봉 철쭉제 등이다. 이번에 살펴볼 인제 용대리 황태축제와 삼척장미축제, 춘천마임축제와 정선 두위봉 철쭉제는 일정이 확실하지 않은 관계로 축제 개최여부와 일정을 꼭 확인하고 방문하기 바란다. 먼저 인제 용대리 황태축제는 6월 만날 수 있는 축제로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3리 삼서리에서 펼쳐진다. 용대리는 지리적 기후 여건에 따른 고품질의 황태 생산 초적지로 지역 특산물인 황태의 품질과 영양을 홍보하여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관광객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프로그램을 다양화하여 전국 제일의 황태 고장 이미지를 심고자 한다. 황태홍보관, 황태덕장포토존, 황태소망다리, 인제군로컬투어, 유통사업단 혼보, 인제5대 명품판매장이 있다.

 

 

 

2020년 인제 용대리 황태축제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공식행사에 산신제, 식전행사, 개폐회식, 공연으로는 합창단공연, 난타, 민요, 무용단, 국악, 추억의 콘서트, 뗏목 공연, 통기타 동호회, 색소폰, 각설이, 전자바이올린, 초대가수 등이 있고, 전국 황태 시낭송대회가 있다. 요리체험에는 황태 만들기, 황태국, 황태강정, 황태양념구이, 황태라면요리, 화태 모닥불 구이, 황태문화체험에는 황태낚시, 황태투호, 팔씨름, 복불복게임, 통주머니던지기, 롤렛게임, 대형윷놀이, 황태건어물 판매, 황태요리판매, 용대장터 등이 마련되어있다. 

 

 

다음으로 살펴볼 5월 강원도 축제인 삼척 장미축제는 2020년 5월 16일부터 2019년 5월 31일까지강원도 삼척시 오십천로 586 장미공원에서 삼척시 주최로 펼쳐진다. 삼척시 오십천 일원의 85,000㎡ 규모로 조성된 총 222종 16만그루 천만송이의 수량을 가진 삼척장미공원에서 "천만송이 장미愛 빠지다" 를 주제로하여 전시&문화공연, 나눔&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개최한다. 세계각국의 다양한 장미가 식재되어 있고, 교목 18종, 관목 21종 등과 어울리는 로즈가든, 장미터널, 산책로, 맨발공원, 바닥분수, 암석원, 포토존 등 아름다운 정원을 연상케하는 공간배치가 되어 있다.

 

 

 

춘천마임축제는 2020년 5월 24일부터 2020년 5월 31일까지 8일간 춘천 중앙로, 축제극장몸짓, 애니메이션박물관, 스무숲공원, 수변공원 일원에서 춘천마임축제, KBS춘천방송총국, 춘천MBC주최로 펼쳐진다. 춘천마임축제는 런던의 마임축제, 프랑스의 미모스축제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3대마임축제로 마임이라는 장르를 넘어서 '몸, 움직임, 이미지'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수용하고 있는 국제공연예술축제이다. 예술과 축제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축제이다. 매년 5월 말 춘천시 중앙로, 춘천송암스포츠타운, 춘천문화예술회관 등 춘천시 전역에서 축제가 진행된다.

 

 

'눈이 즐거운 움직임의 예술'을 주제로 펼쳐지는 춘천마임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민간주도의 공연예술축제 중 최초로 32주년을 맞는 축제이다. 춘천의 문화자원을 중심으로 마임 특유의 공감력에 축제의 기술력을 결합해 새로운 '축제의 도시'를 건설한다. 춘천마임축제가 추구하는 목표는 모두가 함께 만드는 축제다. '물 위의 화(火)루밤, 물(水)화(火)일체'는 공연, 체험, 먹거리로 이루어진 공연예술행사로 축적된 콘텐츠를 기본으로 춘천의 시민, 청년, 아티스트들이 직접 공연 콘텐츠, 랜드 아트 등을 제작하여 '우리'가 직접 만들고 누리는 '문화가 있는 도시'를 건설해 '문화가 있는 날'의 가치를 확장시킬 계획이다.

 

 

정선 두위봉 철쭉제는 매년 5월 말경에 정선군 신동읍 방제2리 단곡계곡과 두위봉일원에서 두위봉 철쭉축제 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해발 1,466m의 두위봉은 탄광으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철쭉 산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산자락에 연분홍빛 물결을 피우는 수만 평의 철쭉지대가 빽빽하게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철쭉이 피는 봄철에 산에 오르면 금새 꽃물이 몸안으로 배어드는 느낌을 갖는다. 개막식, 전야제, 산골음악회, 등반대회, 산중노래자랑, 체험마당이 등이 마련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