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공주 계룡산 동학사 벚꽃과 함께 마곡사와 공주한옥마을, 공산성을 만나보자

 

 

공주 계룡산 동학사 벚꽃을 만나보고 공주 마곡사를 비롯하여 공주한옥마을과 공산성 등으로여행을 떠나보자. 공주 계룡산 동학사 벚꽃은 국립공원 계룡산 입구인 박정자 삼거리에서 동학사까지 약 3km 구간에 야간 조명을 설치하여 낮 뿐만 아니라 밤에도 환상적인 벚꽃터널을 이루어 수많은 상춘객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공주 계룡산 동학사 벚꽃축제가 이 곳에 열려 전국에서 찾아오는 수많은 상춘객들로 인산인해를 매년 이루고 있다. 동학사를 오르는 계곡은 맑고 수려해 산책을 즐기기에 좋고 동학사로 가는 도로는 벚꽃 터널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해마다 동학사벚꽃축제가 열리는 곳이다.

 

 

동학사는 계룡산 동쪽 기슭에 자리하고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비구니 강원이 있는 곳으로 유명한 신라 성덕왕 23년인 724년에 작은 암자로 시작된 천년 고찰이다. 6.25 전쟁으로 거의 소실되고 1975년에 개축해서 오늘에 이른다. 조선 초 태조 3년인 1394년에 야은 길재가 충신 정몽주를 위해 제사를 지낸 삼은각과 세조에 의해 단종이 폐위되었다는 소식을 들은 매월당 김시습이 머리를 깎고 슬려가 되어 통곡했다는 숙모전이 동학사 경내에 함께 자리하고 있다.


 

공주 마곡사는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966 운암리에 자리하고 있는 대한불교조계종 제6교구 본사이다. 신라 선덕여왕 9년인 640년 자장이 창건하였으며, 창건 당시에는 30여 칸의 대사찰이었는데 현재는 대웅보전, 대광보전, 영산전, 사천왕문, 해탈문 등이 있다. 사보로는 5층 석탑, 범종, 괘불 1폭, 목패, 제조가 타던 연, 청동향로가 있고, 감지금니묘법연화경 제6권 및 감지은니묘법연화경 제1권이 있다.

 

 


공주한옥마을은 공주시 관광단지길 12 웅진동에 자리하고 있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어울림의 미학이 있는 곳이다. 공주한옥마을은 한국전통난방으로 구들장 체험이 가능한 신 한옥으로 가족여행, 수학여행, 기관, 단체의 워크숍 등 관광과 휴양이 어우러진 힐링 공간이다. 친환경 건축양식인 소나무, 삼나무 집성재을 사용하여 도시 현대인이 머무는데 편리하도록 설계된 신 한옥이다. 백제문화를 체험으로 배울 수 있는 전통문화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보자.

 

 

공주한옥마을에는 객실수는 단체동이 6동 37실, 개별동은 16동 20실, 부대시설로는 오토캠핑장 2대, 야외바베큐장 7개, 다복적실 1실 등이 있으며, 한옥마을내 식당은 한정식 단체식당, 음식점, 매점 등이 있다. 광주한옥마을 온돌의 장점은 원적외선으로 감기에 잘 걸리지 않고, 아랫목은 뜨겁고 윗목은 시원하여 머리를 맑게한다. 방안 공기는 깨끗한 공기가 들어오고, 습도와 온도가 조절되어 스트레스 해소, 온돌은 땀과 노폐물을 배출하여 질병을 치료, 전통 잠자리는 허리를 보호하고 자세를 교정시킨다.

 

 

공주 공산성은 공주시 웅진로 280 금성동에 자리하고 있는 백제 문주왕 1년인 475년에 한산성에서 웅진으로 천도하였다가 성왕 16년인 538년에 부여로 천도할 때까지 5대 64년간의 도읍지인 공주를 수호하기 위하여 축조한 성이다. 주변에 흐르는 금강과 울창한 숲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고 있다. 공산성은 역사와 문화가 함께 정이 깃든 수려한 자연이 있기 때문에 더욱 가치있게 보여지고 있다. 공주 공산성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