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주라이트월드를 만나보고 문성자연휴양림과 충주커피박물관을 알아보자

 

 

충주라이트월드를 새롭게 만나보고 문성자연휴양림과 충주커피박물관 등의 여행지도 방문해보자. 이번에 만나볼 여행지는 충주라이트월드와 문성자연휴양림, 충주커피박물관과 더불어 충주 세계 무술 공원과 능암온천랜드 등이다. 충주라이트월드는 새롭게 개장하는 빛 테마파크로 충주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곳이다. 문성자연휴양림은 숲속의 아늑한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며 충주커피박물관은 다양한 커피용품을 볼 수 있는 커피향 가득한 곳이다.

 

 

충주라이트월드는 오는 2018년 4월 새롭게 개장한 곳으로 빛을 소재로 한 테마파크이다. 세계 최대 상설 빛 테마파크로 자리매김할 충주라이트월드는 촛불에서부터 LED와 가상현실 등 다양한 시각적 조명예술을 초월하여 스토리와 메시지를 전달한다. 제작비 450억원이 투입된 충주라이트월드에는 세계테마존을 비롯하여 충주테마존, 생명테마존, 어린이 테마존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세계의 빛, 충주의 빛, 생명의 빛"이란 주제로 만나게 될 충주 라이트 월드는 준비 기간은 5년 정도가 소요되었으며 제작 연인원은 3만명에 달한다고 한다. 이번 테마파크의 개장으로 인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야간 경관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어린이들과 함께 가보면 좋은 곳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생각된다.

 

 

 

충주 세계 무술 공원은 충청북도 충주시 남한강로 24 금릉동에 자리하고 있는 테마공원이다.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남한강변의 제방을 따라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개설되어 있으며, 공원 정문 옆에는 푸른 인조잔디가 깔린 축구장이 있어 운동과 여가생활을 하기에 좋은 곳이다. 세계무술박물관, 어린이놀이시설 라바랜드, 야외공연장, 수석공원, 돌 미로원 등이 자리하고 있다. 인접한 능암늪지는 학습과 체험, 관광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생태관람공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능암온천랜드는 충주시 앙성면 새바지길 37 능암리에 자리한 온천랜드로 능암리와 돈산리 일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600m 이상의 깊이에서 용출되는 25~38℃ 의 온천으로 높은 농도의 탄산이 포함되어 있다. 온천수는 찬느낌을 주지만 2분이상 입욕을 하면 몸에 붙어 있는 탄산기포가 피부에 흡수되어 모세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준다. 병후회복, 피로회복,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어깨 통증 완화,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만성변비에 좋다.

 

< 사진출처 문성자연휴양림 >

 

문성자연휴양림은 충주시 노은면 우성1길 191 문성리에 자리하고 있다. 문성자연휴양림은 충주시 가금면 봉황자연휴양림과 종민동 계멍산자연휴양림에 이어 충주시에서 3번째로 노은면 문성리에 조성한 자연 휴양림으로 생태숲, 목재문화체험장 조성으로 삼림문화휴양과 숲과 목재문화 교육장으로 육성 발전하고자 하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