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월드 별빛벚꽃축제를 감상하고 국립 대구 과학관과 대구 근대역사관까지 둘러보자. 이월드 별빛벚꽃축제는 해마다 3월 하순경부터 4월 초순경까지 이월드와 83타워 전역에서 이월드 주최로 펼쳐진다. 전국 유일의 대구 야간벚꽃축제는 전국에서 제일 먼저 시작되는 벚꽃 행사로 두류산 일대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아이 주먹만한 왕벚꽃으로 이루어진 이월드 벚꽃들은 특히 야간에 조명불빛을 받아 오색영롱한 벚꽃으로 재탄생되어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 일품이며 벚꽃속에서 새로운 세상에 서 있는 자신을 발견하기도 한다.
2022년 축제는 3월 19일부터 4월 3일까지 펼쳐진다. 이월드 별빛벚꽃축제 블라썸 피크닉이라는 타이틀로 만날 수 있다.
이월드 별빛벚꽃축제는 " Let's pink party"를 컨셉으로 놀거리가 가득한 축제이다. 83타워의 빨간 이층버스, 이월드의 우산길과 회전목마를 메인으로 한 벚꽃 8경의 메인 포토존과 공연으로는 핑크 퍼레이드 & 야간 DJ파티, 버시킹, 낮부터 밤까지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푸드트럭과 프리마켓이 열리는 핑크프리마켓으로 한층 더 축제분위기를 만끽 할 수 있다. 핑크퍼레이드, 핑크마켓, 버스킹, 나이트파티, 푸드트럭 축제, 스탬프투어 등이 있다.
국립 대구 과학관은 달성군 유가면 테크노대로 6길 20 상리에 자리하고 있다. 미래 사회에 요구되는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하여 학생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 시킬 수 있는 기획 전시물 전시와 전시 체험의 장을 제공한다.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상설전시관 1, 상설전시관 2, 어린이관, 과학마당, 4D영상관, 천체투영관, 기획전시실 등이 있다.
동성로는 대구광역시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로 길이는 0.92km로 동성로 1~3가로 이루어져 있다. 구간은 중앙파출소에서 대구역사거리 대우빌딩사이를 말한다. 행정동은 동성로 1~2가동이 성내 1동이고 동성로 3가동은 성내 2동이다. 가로의 기점에 중앙파출소가 있으며 제일 2극장, 해바라기극장, 코스모스소극장, 동성아트홀소극장, 한일극장, 포그니음악감상실 등 공연장이 많이 있다.
대구 근대역사관은 중구 경상감영길 67 포정동의 한국산업은행 대구지점에 자리하고 있다. 대구근대역사관은 1932년 조선식산은행 대구지점으로 건립되었으며 1954년부터 한국산업은행 대구지점으로 이용된 근대문화유산이다. 르네상스 양식으로 조형미가 뛰어난 역사관 건물은 원형이 잘 보돈되어있으며 지상 2층, 지하 1층의 박물관에는 근대 대구의 모습과 선조들의 생활상을 알 수 잇는 상설전시장과 기획전시실, 체험실, 문화강좌실 등이 있다.
대구 향촌문화관은 대구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449 향촌동에 자리하고 있다. 일제수탈의 아픔과 근대 대구의 새로운 중심지로서의 역사적 가치를 지닌 동네로 문학인과 예술인들이 모여 격변의 시대 희망을 바라보며 담론을 하던 문화의 중심지이다. 음악가 김동진, 나운영, 권태호, 연예인 신상옥, 장민호, 최은희, 화가 권옥연, 김환기, 이중섭 같은 이들이 숱한 일화를 남긴 곳이다. 향촌동은 1970년대까지 대구에서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던 번화가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