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포천 가볼만한곳을 보면
명성산에 자리한 산정호수가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축제
궁예의 얼이 명성산, 자인사와
백운계곡에 물들어 있다.
#산정호수
첫번째 여행지인 경기도 포천 가볼만한곳은 산정호수이다. 산정호수라는 말은 산속의 우물 같은 맑은 호수라하여 이름이 지어졌다. 명성산이 병풍처럼 호수를 둘러싸고 있다. 호수의 산책로는 연인들의 즐겁고 추억에 잠기는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봄 가을의 이른 아침에 물안개는 한 폭의 산수화를 바라보는 느낌을 주고 있다. 저녁의 가로등이 켜지면 은은한 분위기의 호수풍경이 환상적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오리 보트와 키다리 아저씨도 찾아보자
#산정호수명성산억새꽃축제
매년 10월 중순경 억새꽃축제가 명성산 일대에서 열리고 있다. 축제 기간에는 억새밭 작은 음악회, 억새 마임 퍼포먼스, 억새배 달집 태우기 등 다양한 형태의 행사가 많이 이루어 지고 있다. 빨간 우체통에 편지를 넣으면 1년 후에 받아볼 수 있는 추억의 행사도 이루어지고 있다.
#명성산
명성산의 가을은 억세와 함께 가는 산행지로 이름이 나 있다. 정상 부근은 억새 풀밭이 발달하여 잔잔한 호수 물빛과 함께 빛을 뽐내고 있다. 비선폭포옆에는 장승이 서있고 맨발 지압로도 있어서 도시인들의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고 있다. 2단으로 이루어진 등룡폭포를 찾아가보고 정상에 오르면 오성산, 백암산, 광덕산, 백운산, 국망봉이 우리 눈에 들어와 서로를 뽐내고 있다.
#자인사
명성산에 있는 자인사는 신라말의 궁예의 한이 서린 곳이다. 자인사에는 물맛이 좋은 약수가 있어서 많은 이들이 자인사에 들려서 약수를 맛보고 간다. 대웅전에는 자신을 미륵이라고 말하는 궁예를 위하여 만든 미륵불이 남아있다. 환한 웃음을 띄고 어린아이와 같은 천진함을 지닌 미륵불을 보면서 우리 모두가 미래불인 미륵불의 환한 미소로 살아가기를 염원해 본다.
#백운계곡
경기도 포천 가볼만한곳으로 백운계곡이 있다. 백운산에서 맑은 물이 흘러내려서 골짜기를 이루고 있다. 이골짜기가 백운 계곡이다. 여기에 흥룡사가 있다. 계곡은 10km가량 이어져 있다. 여기에는 연못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아름다움을 자아내고 있고 흥룡사 대웅전을 지나 신선들이 내려와 목욕을 했다는 선유담이 있고, 학소대, 금병암, 옥류대, 금광폭포등 백운계곡의 많은 비경을 찾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