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석촌호수 벚꽃축제와 함께 가볼만한곳을 확인하세요

석촌호수 벚꽃축제를 감상하고 축제장이 있는 송파구 인근에서 가볼만한곳을 함께 살펴보자. 석촌호수 벚꽃축제와 함께 살펴볼 곳은 롯데월드와 서울스카이, 올림픽공원과 잠실종합운동장, 그리고 소마미술관 등이다.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매년 4월 초에 석촌호수 동호와 서호의 수변무대, 서울놀이마당, 갤러리 수에서 송파구 주최로 펼쳐진다.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는 석촌호수에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전통예술공연, 음악회 등이 열린다. 부대행사로 각종 체험전,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볼거리롸 놀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벚꽃축제 콘서트 등 무대공연, 벚꽃 그리기, 벚꽃 사진전 등이 있으며 따뜻한 햇살과 만개한 벚꽃이 아름다움을 풍성하게 하는 향연을 즐겨보자.

 

< 사진출처 롯데월드 >

 

 

롯데월드는 송파구 올림픽로 240 잠실동에 자리하고 있는 놀이공원으로 미국, 일본이 만든 디즈니랜드, 캐나다의 에드먼튼,  미국의 킹아일랜 등과 비등한 규모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대규모의 실내 공원으로 모험과 신비를 주제로 한 탑승시설, 관람시설, 공연 프로그램, 세계의 거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역사 전시관, 모형촌, 놀이마당, 저자거리로 구성된 민속관은 종래의 박물관과 달리 첨다 영상과 새로운 전시 기법을 도입하였다.

 

< 사진출처 서울스카이 >

 

 

서울스카이는 송파구 올림픽로 300의 전망대로 신청동에 자리하고 있다. 118층의 스카이데크는 가장 높은 유리바닥 전먕대, 120층의 스카이테라스는 야외테라스로 시원한 외부 공기와 함께 상쾌하면서도 탁 트인 서울의 전망이 들어온다. 스카이셔틀은 1층에서 118층 까지 단 1분만에 순간이도이 가능하다. 미디어 테이블은 서울의 현재 모습 뿐만 아니라 3D환경으로 재현된 조선시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서울스카이에서 특별한 기억을 사진으로 간직해 보자.

 

 

올림픽공원은 송파구 올림픽로 424 방이동에 자리하고 있다. 86아시아경기대회와 88서울올림픽대회를 목적으로 건설되었으나 지금은 체육, 문화, 예술, 역사, 교육, 휴식 등 다양한 용도를 갖춘 종합공원으로 이용되고 있다. 산책, 조깅, 건강지압로, 인라인스케이팅, 레포츠 킥보딩, 엑스게임경기장의 건강올림픽공원, 몽촌역사관, 몽촌토성, 평화의 성지, 조각작품공원, 올림픽미술관 등의 볼거리 올림픽공원, 호돌이관광열차, 음악분수, 웨딩사진찍기, 이벤트 광장의 재미있는 올림픽공원 등의 3개 테마공원으로 구분이 되어 있다.

 

 

 

잠실종합운동장은 송파구 올림픽로 25의 잠실동에 자리하고 있다. 잠실종합운동장은 서울의 중심부에서 남쪽으로 13km 떨어진 송파구 잠실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동장을 중심으로 남쪽길 건너편에 아시아선수촌 아파트와 공원이 자리하며 동쪽으로 잠실 아파트 대단지와 북쪽으로 한강과 탄천을 인접하고 있다. 잠실종합운동장에는 올림픽주경기장, 보조경기장, 실내체육관, 실내보조체육관, 제1풋살경기장, 제2풋살경기장, 제3풋살경기장, 인라인하키장, 제1수영장 등이 있다.   

 

 

 

소마미술관은 송파구 올림픽로 424 방이동에 자리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간이 국민의 예술적 정서함양을 위하여 2004년 9월 개관한 대중지향적 문화예술공간이다. 경륜, 경정 및 스포츠토토사업으로 마련된 수익금 전액을 기금으로 조성하여 스포츠 복지 증진에 앞장서 온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스포츠뿐만 아니라 우수한 예술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 들에게 삶의 질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세계 5대 조각공원 중의 하나인 올리픽공원 내 위치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