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릉씨마크호텔을 알아보고 모래시계 공원과 하슬라 아트월드까지 확인하세요

 

 

강릉씨마크호텔과 함께 모래시계 공원과 하슬라 아트월드 등을 알아보자. 강릉여행으로 만나볼 강릉씨마크호텔과 하슬라 아트월드와 함께 알아볼 모래시계 공원은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산2에 위치하고 있는 대형 모래시계가 설치되어 있는 공원이다. 드라마 <모래시계>에서 찬바람을 맞으려 기차를 기다리는 여주인공 주변으로 펼쳐진 바닷가의 조그마한 역사와 그 주변의 겨울 풍경이 너무나 아름답게 그려져 촬영지가 관광지로 떠오르게 되었으며 1999년 새천년을 기념하기 위해 관광지로 조성되었으며 모래시계를 설치한 후 모래시계공원으로 이름이 불려지게 되었다. 

 

< 사진출처 정동진모래시계공원 >

 

정동진은 서울 광화문 앞의 도로원표석을 깃점으로 정동쪽에 있는 마을로 하지에는 한반도 동쪽으로 해가 뜨는 지역으로 유명한 곳이다. 바다와 산을 배경으로 아담하게 꾸며진 정동진 해변을 볼 수 있으며 공원 가운데에는 대형 모래시계가 있고, 수나무와 벤치가 자리 잡고 있어 바다를 감상하며 휴식과 여유를 느낄 수 있다. 시간박물관, 해시계, 해안선을 따라 병풍처럼 둘러진 산을 따라 달리는 정동진 레일 핸드바이크, 해돋이 명소 등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유명해졌다. 

 

< 사진출처 강를씨마크호텔 >

 

강릉씨마크호텔은 강릉시 해안로 406번길 2 강문동에 자리하고 있다. 강릉 경포의 아름다운 동해바다와 마주하고 있으며 세계적 건축가 리처드 마이어가 설계하고,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갖춘 호텔임을 자랑하고 있다. 바다를 품은 객실, 제철 식재료로 만든 건강한 음식, 절경을 만끽하는 레서시설 등 천혜의 자연 속에서 본질적인 휴식을 위한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클럽 인피니티, 비티온 더 클라우드, 더풀, 더짐, 더 스파, 리프레시, 써먼 스위트, 키즈클럽, 비치 하우스 등이 있다.

 

 

 

하슬라 아트월드는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441 정동진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각각 다른 예술품이 전시되어있는 뮤지엄 호테르 3만 3천평의 조각공원, 낭만이 가득한 바다를 항상 바라볼 수 있는 바다카페, 한국 현대미술 200여 점이 전시되어 있는 미술관과 피노키오 미술관 등과 건물구조의 단면을 최대한 살리면서 현대적인 감각이 가미된 레스토랑, 다양한 예술작품과 수 백개의 유리로 구성된 웨딩홀이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 사진출처 하슬라아트월드 >

 

하슬라는 고구려 때 불리던 강릉의 옛이름으로 새로운 하늘이 열리고 생명이 숨 쉬는 고구려의 바다를 생각하여 해와 밝음 이라는 의미의 순 우리말인 하슬라라고 하였다. 아트월드는 예술가에 의해 만들어진 예술 정원이라는 뜻이다. 하슬라카페 항상, 성성활엽길, 소나무 정원, 시간의 광장, 놀이정원, 바다정원, 하늘전망대, 돌갤러리와 소똥미술관, 하슬라아트뮤지엄이 들어서 있다. 하슬라뮤지엄호텔은 프론트에서 레스토랑에 이르는 모든 공간은 예술품으로 가득 차있다. 

 

 

사천진해수욕장은 강릉시 사천면 사천진리에 자리하고 있다. 조용한 바닷가로 깨끗하게 단장한 민박집이 있는 아름다운 바닷가로 조용한 여유를 얻을 수 있는 곳이다. 샤워실, 탈의실, 화장실, 급수대, 야영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모래가 곱고 경사가 완만하며 주위에 울창한 소나무 숲이 있어 가족단위 피서지로 추천할 만 하며 유명한 곳이다. 사천해수욕장은 물이 맑고 파도가 잔잔해서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버 낚시꾼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오토캠핑 메니아들이 즐겨찾아와 즐긴다.

 

 

강릉에는 매년 다채로운 축제가 펼쳐진다. 4월에는 경포벚꽃축제와 장덕리복사꽃축제가 펼쳐지며 6월에는 강릉 단오제가 성대하게 펼쳐진다. 7월에는 풍호마을 연꽃축제를 만날 수 있으며 7월에는 국제 청소년 예술축전이 펼쳐진다. 8월에는 경포썸머페스티벌이 경포 앞바다를 더욱 뜨겁게 달군다. 10월에는 강릉을 대표하는 강릉커피축제가 펼쳐지며 소금강청학제까지 만날 수 있다.

 

강릉에는 강릉을 대표하는 음식 10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먼저 삼계 옹심이는 엄나무와 수삼, 황기 한약재를 넣어 끓인 육수에 쪽득한 옹심이를 띄어 끓인 닭 요리이다. 째복 옹심이는 비단조개를 맑게 끓여낸 국물에 건고추를 넣어 시원칼칼한 맛을 내는 음식이다. 크림감자 옹심이는 부드러운 옹심이에 크림소스를 얹고 베이컨과 토마토를 곁들인 음식이다. 초당 두부 밥상은 전통방식으로 만든 초당두부와 다양한 반찬이 어우러진 음식이다. 초당두부탕수는 돼지고기 대신 초당두부를 이용해서 만든 튀김요리이며 두부삼합은 모두부와 묵은지, 돼지고기를 얹어 만든 음식이다. 이 밖에도 두부샐러드와 바다해물밥상, 해물삼선비빔밥, 해물뚝배기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