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의성산수유축제와 함께 기대되는 의성 가볼만한곳

 

의성산수유축제와 함께 올해 의성 가볼만한곳으로 기대되는 축제를 만나보자. 이번에 살펴볼 의성 가볼만한곳으로는 의성산수유축제를 비롯하여 의성 세계연축제와 봉양 자두체험행사, 그리고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 등이 있다. 의성산수유축제로 봄을 알리는 의성 산수유마을 꽃맞이행사는 의성을 대표하는 축제이다. 지난 2019년 의성 산수유마을 꽃맞이행사에서는 2019년 3월 23일부터 2019년 3월 31일까지 의성군 사곡면 화전리 산수유 꽃피는 마을에서 의성군 사곡면 주최로 펼쳐졌다. 200~300년생 산수유나무가 3만여 그루 이상 군락을 이루어 마을 전체가 산수유 물결을 만들고있다.

 

 

의성 산수유마을 꽃맞이행사는 의성군 사곡면에서 산수유꽃 개화시기에 맞춰 방문객을 위한 편의시설 및 먹거리, 농산물 부스, 각종 공연 및 라디엔티어링 산수유꽃길걷기, 힐링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따뜻한 봄날 온 마을을 노란물결로 뒤덮은 산수유꽃과 농촌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산수유마을은 의성읍내에서 15분거리인 화전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산수유가 노란 꽃망울을 터트리며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3월 하순부터 꽃망울을 터트려 4월 중순까지 노란 꽃을 피워 장관을 이루고 10월에는 빨간열매를 맺어 온 산천을 빨갛게 물들인다.

 

 

의성세계연축제는 매년 5월 초순경에 의성군 안계면 용기리 620-5의 안계면 위천생태하천에서 의성군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2019년에는 5월 4일부터 5월 6일까지 3일간 의성군과 매일신무사의 공동 주최로 제9회 의성세계연축제로 개최되었다. 15개국 약 150여 명의 선수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세계축제로 한국을 대표하는 방패연, 가오리연은 물론 각국의 대형 이색 연이 봄 하늘을 수놓으며 장관을 이루었다. 행사기간동안 우리나라의 전통연은 물론, 세계적인 희귀 대형연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계기로 어른에게는 추억과 볼거리를, 아이들에게는 전통을 학습하는 장이 되었다.

 

 

의성 세계연축제는 2019년에는 "어린이와 함께하는 세계인의 하늘축제'를 주제로 만들고, 날려보고, 관람하는 오감만족 체험장으로 연 만들기 체험, 연 날리기 체험, 전통 민속놀이 체험, 드론 체험, 한우시식회 등의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다양하고 특별함이 있는 행사였다. 연 관련행사로 전국연날리기대회, 스포츠카이트월드챔피언십, 세계육각연챌린지, 세계창작연날리기 시연, 연만들기 체험 등 연관련 주요행사, 부대행사로 메기맨손잡기와 숯불구이체험, 의성미니컬링게임, 공룡서식지 파충류 체험 등이 함께 한다.

 

 

봉양 자두체험행사는 2010년부터 매년 7월 봉양 자두 축제 추진 위원회가 주최, 주관하고 봉양면사무소와 유관 기관이 후원하여 개최되고 있는 축제이다. 의성군 봉양면 장대리는 일교차가 크고 강수량이 적어 좋은 품질의 자두가 생산되고 있는 지역이다. 의성과 봉양 자두의 우수성을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여 농가 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기 위해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제1회는 마을 음악회로 시작하였다가 2012년 제3회부터 마을 축제로 규모가 확대되었다. 제3회 축제는 "자두 향기가 만리까지 퍼져 나간다!"라는 주제로 자두 따기 체험 행사를 비롯한 프로그램을로 진행하였다.

 

 

봉양 자두체험행사 2019는 의성군 봉양면 도리원4길 34의 봉양종합체육공원에서 개최되었다. 자두와 음악, 농촌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여 즐거운 자두 체험을 하고 자두를 이야기하며 아름다운 농촌과 꿈을 노래하며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새로운 희망과 미래를 열어가는 봉양자두체험행사를 진행하였다. 자두따기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참여도를 높였으며, 식전공연으로 풍물 공연, 선비춤, 민요, 도립국악단 연주, 본행사에 공연과 자두에 대한 이벤트가 펼쳐졌으며 코미디 콘서트와 판매, 시식, 시음, 홍보 행사가 함께 하였다.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는 매년 10월 초순경에 의성군 의성읍 군청길 31의 의성군청 및 시내 일원에서 의성군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2019년에는 제2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로 "의성마늘, 슈퍼푸드가 되다!"를 주제로 의성의 명품 마늘이 슈퍼푸드가 되어 돌아왔다. 다채로운 공연과 관람객에게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할 의성마늘에 대해 알고, 먹고, 즐기고, 체험하자!! 불과 빛이 융합된 멀티미디어의 전버벌 퍼포먼스 주제공연으로 "하늘이 내린 보물, 의성마늘의 비밀"을 가지고 진행되었다.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의 대표프로그램으로는 의성진마늘요리대회, 의성마늘학교, 도심퍼레이드 "물렀거라! 슈퍼푸드납시오~!", 경연프로그램에는 의성군민노래자랑, 청소년페스티벌 "춤신가왕" 등이 있었다. 슈퍼푸드 의성마늘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슈퍼푸드 장터에는 "의성의 밤을 화려하게 물들일" 의성마늘과 야한 도심파티, 슈퍼푸드 식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의성마늘주제관에는 마늘의 역사와 재배과정 소개 및 의성마늘을 비롯한 세계마늘 전시, 슈퍼히어로들의 소소한 외출, 풍년기원퍼포먼스 추수감사 파티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