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물맑은 양평 딸기 도시락 축제와 함께 수미마을축제를 모두 만나보세요

물맑은 양평 딸기 도시락 축제는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곱다니길 55 수미마을과 딸기농장에서 펼쳐진다. 물맑은 양평 딸기 도시락 축제가 열리는 양평은 대한민국에서 맑은 물로 유명한 곳으로 그 중에서도 수미마을은 물과 쌀과 365일 축제로 유명한 곳으로 2013년 대한민국 농촌마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여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양평의 맑은 물과 딸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촌관광의 메카인 수미마을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봄을 맞이하여 펼치는 행사이다. 

 

 

 

물맑은 양평 딸기 도시락 축제에는 도시락소풍과 딸기를 테마로 한 행사로 자기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서서 따먹는 딸기, 앉아 따먹는 딸기, 딸기찐빵, 수미비빔밥, 피자와 스파게티, 딸기방향제와 딸기 향초, 수륙양용마차, 골목놀이, 뗏목탐험, 무한리필부침제, 땅바이크, 물바이크, 병만이네 생딸기아이스크림, 민물고기생태학습관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양평수미마을은 양평군 단월면 곱다니길 55 봉상리에 자리하고 있다. 봄에는 딸기축제, 여름에는 메기수염축제, 가을에는 수확축제, 김장축제, 겨울에는 빙어축제를 하고 있다. 물맑은 양평메기수염축제에는 시식용 어죽을 맛볼 수 있고, 물고기 사냥에 성공하여 물고기를 잡는 경우 가져가거나 요리코너에서 요리를 직접 만들어 먹거나 시식용 어죽코너에 나눔기부를 할 수도 있다.

 

 

물맑은 양평메기수염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에는 맨손으로 미꾸라지 사냥, 황토와 놀기, 모래와 놀기에는 모래성 쌓기, 모래그림 그리기, 모래 보물찾기, 모래찜질 등이 있고 수중생태탐험에 뗏목이 있다. 물싸움 놀이에는 물대포, 물바가지, 물총 등이 있고 자유물놀이, 수룍양용마차타고 갈대숲 탐방이 있다. 현장 참여프로그램으로 아기돼지잡기, 꽥꽥오리잡기, 곤충체험, 캠핑, 바비큐 파티, 불꽃놀이, 캠프파이어, ATV, 찐빵만들기, 감자수확체험, 옥수수따기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양평김장여행 >

 

양평김장여행은 수미마을에서 직접 생산한 배추와 고추를 이용해서 김장을 아주 쉽게 담아갈 수 있다. 양평김장여행의 행사에는 김장체험 외에 메기, 장어의 복불복 물고기 사냥, 수미찐빵만들기, ATV네바퀴체험, 수상자전거 두바퀴체험, 수륙양용마차타고 갈대숲탐방, 뗏목타고 갈대숲탐험, 향초와 방향제 만들기, 아기오리잡고 오리알획득 등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수미마을 빙어축제는 물맑은 양평빙어축제로 겨울철에 수미마을에서 펼쳐진다. 따끈한 오뎅과 군밤을 즐기면서 빙어낚시를 하고, 전통겨울놀이인 연날리기, 팽이치기, 썰매타기등과 찐빵만들기, 추억의 달고나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으며 부녀회에서 맛있게 끓인 떡국과 빙어튀김, 빙어회무침을 즐길 수 있다. 눈덮인 얼음 위에서 가족들과 따뜻한 겨울 추억이 만들어지면서 농촌의 순박한 인심을 느끼며 재미있고 편안한 축제를 경험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