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해운대라꼬 빛축제 2021 부산 겨울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장소

 

해운대라꼬 빛축제는 부산 데이트 장소로 유명한 곳으로 특히 부산 겨울 데이트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부산 데이트 장소로 추천하는 해운대라꼬 빛축제는 2020년 11월 28일 부터 2021년 2월 14일까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65번길 6의 해운대해수욕장 광장, 해운대시장, 구남로, 애향길, 젊음의 거리, 해운대구청 일대에서 해운대구청과 해운대상권활성화재단 주최로 펼칠 예정이었으나 잠정 연기를 하였다. 해운대라꼬빛축제가 점등식을 시작으로 " 그 겨울, 해운대 빛이 내리다'라는 컨셉으로 즐거운 빛의 항해를 시작하기를 고대해 보자. 

 

 

해운대라꼬 빛축제는 2014년 시작되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겨울철 해운대의 주요 구역을 밝히며 즐거운 해운대 겨울풍경을 만들어가는 새로운 문화콘텐츠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해운대구청과 함께 지역의 여러 상권과 기업들이 협력하여 만들어가는 축제이다. 오늘도 해운대 해수욕장 이벤트광장에는 해운대라꼬빛축제의 메인 트리가 설치되어 있다. 아름다운 해운대 바다와 수준 높은 거리 예술가들의 음악 그리고 화려하고 멋진 대형 트리장식이 여러분을 기다린다 

 

 

해운대 버스킹은 행사기간 중 매주 토요일 18시 30분에서 19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해운대 구남로 광장 버스킹 존에서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 무대가 펼쳐진다. 거리의 예술을 만들어가는 거리예술가들이 축제기간 매주 주말 관광객을 위해 공연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으로는 어쿠스틱, 인디밴드 공연, JAZZ, 마술쇼 등이 있다. 팝페라 그룹 레드오페라,  저글링 오장욱, 1해피크즈, 저글링 & 마술 함서율, 마술 등이 있다.

 

 

스노우 & 버블타임은 축제기간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30분 구남로 광장에서 구남로 주요 건물 스노우머신 및 버블머신 설치로 매주 토요일 구남로 거리에 특별한 눈이 내린다. NFC스템프 투어는 축제기간 12월 31일까지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빛 축제 전 구간에 빛축제 스템프투어 어플을 설치하고 곳곳에 설치된 NFC 스템프를 핸드폰으로 찍어본다. 소망가득 소원지는 축제기간 상설, 그남로 버스킹 존에서 소원을 적어보는 이벤트로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를 통해 하늘로 전달된다.

 

 

점등이벤트는 축제기간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30분 구남로 광장에서 빛축제 점등의 특별한 순간이 함께한다. 참여방법은 빛축제 홈페이지 확인해보아야 한다. 해운대 구남로 광장에서 오늘밤 빛축제의 블은 당신이 켜주세요!, 매주 토요일 빛이 켜지는 순간 특별한 프로포즈를 준비해보자, 해운대라꼬 빛축제가 당신의 사랑을 도와준다. 

 

 

해운대라꼬 빛축제의 메인 스트리트인 구남로는 해운대는 거북이가 많이 서식하던 지역으로 옛 이름은 거북 구자를 따서 구남, 동백섬을 거북섬, 해운대온천을 구남온천이라 불렀으며 구남로라는 지명도 여기에서 유래하였다.  2017년 구남로는 명품거리 조성으로 더 많은 볼거리와 놀거리 가득한 다이내믹한 거리가 되었다. 빛축제에서도 메인 거리로 여러분의 발길을 사로잡는 핫플레이스가 될 것이다. 해운대 전통시장도 여기에 있다.

 

해운대의 터줏대감 애향길 & 젊음의 거리는 해운대의 원 중심거리로 오랜기간 지역의 많은 사랑을 받은 거리이다. 따뜻함이 살아있는 로맨틱애향길을 테마로 기존 거리에 다양한 데코레이션을 하였다. 애향길을 통해 해운대의 또하나의 명물 해운대온천을 즐겨보자. 빛축제를 구경하고 마무리는 해운대온천으로 가보자. 해운대 온천까지 즐기고 가야 빛축제의 완성이 보인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