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둔산 수락계곡 얼음축제 2021년에도 개최하나?

 

대둔산 수락계곡 얼음축제는

 눈썰매와 얼음봅슬레이 얼음썰매,

이글루카페와 눈놀이터 등이 있고

겨울 먹거리와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충남 논산의 대표 겨울 축제이다

 

#대둔산 논산수락 얼음축제 이후 축제는 아직 개최 예정이 없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축제가 개최되는지 문의가 많지만 아직까지 개최계획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축제에 대해 살펴보고 어떤 식의 내용으로 꾸며졌는지 살펴보자.

 

#대둔산 수락계곡 얼음축제

 

 

수락계곡 얼음축제는 충청남도 논산시 벌곡면 수락리의 수락계곡 일원에서 펼쳐지는 얼음축제이다. 축제에는 공식행사를 비롯해서 얼음봅슬레이, 눈썰매, 얼음썰매, 이글루카페, 눈놀이터 등 체험행사와 얼음하늘기둥, 얼음꽃병풍, 산골장터 등 전시와 상설행사가 있으며 주말에는 소공연등의 행사와 추억의 먹거리가 운영되고 있다.

 

 

 

#행사내용

 

 

 

행사의 내용을 살펴보면 얼음봅슬레이, 얼음썰매, 전통썰매, 눈놀이터(비료포대), 얼음성미끄럼, 전통겨울놀이, 이글루카페, 겨울먹거리, 얼음하늘기둥, 얼음조각, 눈조각, 얼음꽃병풍, 소원터널, 포토존, 산골장터 등이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주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야간운영은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 이어진다. 축제기간 동안 도립공원 주차료는 무료이며 입장료는 3천원이며 체험료를 구입할 경우 입장료는 무료이다. 체험료의 경우 어른은  7,000원이며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는 5,000원의 체험료를 받고 있다. 15명 이상 단체일 경우 단체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체험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수 있는 이번 대둔산 수락계곡 얼음축제는 전통겨울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얼음썰매장, 눈놀이터, 놀이마당에 팽이, 제기, 투호, 윷놀이 등 전통놀이기구 등을 배치했다. 또한 이글루카페(얼음카페)는 8m * 2.5m 로 얼음으로 만든 이색공간에 커피, 코코아, 차 등 음료를 판매한다. 겨울먹거리 또한 즐길 수 있는데 밤, 떡가래, 고구마, 옥수수 등 추억의 먹거리 판매장을 운영하며 이러한 음식을 구워 먹을 수 있는 도구가 준비되어 있다. 산골장터에는 벌곡면 농특산물을 판매하며 야외먹거리로는 떡볶이, 국화빵, 닭고치, 와플 등이 있다. 방문객 쉼터가 마련되어 있어 이곳에서 먹으면서 쉴 수 있다

 

☞논산시문화관광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