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벽초지수목원빛축제와 함께 떠나는 임진각 평화누리공원과 파주 출판단지 여행

초지수목원빛축제가 펼쳐지는 경기도 파주에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과 파주 출판단지까지 함께 둘러보자. 벽초지수목원빛축제는 동서양의 아름다운 정원을 모두 품은 곳인 벽초지문화수목원은 영화와 드라마 등의 촬영장소로 많이 등장한 곳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곳이다.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은 파주의 대표적인 여행코스로 평화를 주제로 한 복합문화공간이며 파주 출판단지는 자연과 도시가 어우러진 곳으로 책과 사람을 위한 특별한 공간이다.

 

< 사진출처 벽초지수목원빛축제 >

 

벽초지수목원빛축제는 해마다 11월 중순경부터 3월 초순까지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벽초지문화수목원에서 펼쳐진다. 자연과 하나 되어 진행한는 빛축제는 낭만 그리고 일루미네이션은 파주 유일의 빛 축제이다. 벽초지수목원은 연간 100여편 이상의 드라마, 영화, CF, 뮤직비디오 등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어 흡사 드라마의 주인공이 되어 나타난것 같은 느낌이 든다. 벽초지수목원은 계절 축제로 매 계절마다 다른 축제가 열리고 있는 곳이다.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은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77 마정리에 자리하고 있다. 아름다운 주변 경관과 시즌 마다 새로운 행사로 특별한 자연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지이다. 남북대립의 긴장이 흐르는 분단의 상징이자 냉전시대의 잔상이었던 임진각에 화해와 상생, 평화와 통일의 상징으로 전환시키기 위해 조성된 복합문화공간이다. 평화누리는 기부프로그램과 함께 공연, 전시, 영화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행사가 연중 운영되고 있다.

 

 

임진각평화누리공원은 일상속의 평화로운 쉼터로 언제든지 가벼운 마음으로 발걸음을 하면 드넓은 잔디언덕을 거닐고 있노라면 향기로운 바람이 마음에 훈훈한 평화를 실어다 준다. 평하누리는 축제, 문화예술, 교육, 기부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찾아오는 모든이가 보다 넓은 의미의 평화를 구체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공간이다. 무기전시장, 경기평화센터, 평화랜드, 임진각, 망배단, 자유의 다리, 증기기관차, 평화의종, 장단콩전시관, 카페안녕, 야외공연장, 캔들샵, 유니세프어린이방, 통일기원돌무지, 딸콩딸콩 등이 있다.

 

 

 

파주 출판단지는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45 문발동에 자리하고 있다. 서울에서 가자면 파주 자유로의 첫 번째 명소는 파주 책마을이다. 300여 곳의 출판사가 들어서 있는 출판단지다. 건축미 넘치는 출판사의 사옥과 책방, 거리에서 책과 관련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출판사들이 갤러리와 북 카페를 운영하고 책값을 할인해주기도 한다. 보물선, 이가 고서점 같은 헌책방에서는 오래된 귀한 책도 찾아낼 수 있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은 출판도시를 활성화시키고 더 나아가 서울 중심의 문화 예술을 저변으로 확대하여 자연과 도시, 출판과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설립되었다. 국내외 북페어을 비롯한 국제출판문화교류와 연구, 저술, 심포지엄 활동을 지원하고 교육, 전시, 공연 등의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우리나라 출판문화와 예술을 세계에 알리는 견인차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