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 크리스마스 데이트로 좋은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와 대구 이월드 별빛축제, 아르떼 수성랜드 확인

 

 

 

대구 크리스마스 데이트로 가볼만한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와 대구 이월드 별빛축제, 그리고 아르떼 수성랜드를 확인해보자. 청도 프로방스 빛축제는 2017년 11월 6일부터 2018년 3월 31일까지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이슬미로 272-23의 청도프로방스포토랜드에서 펼쳐진다. 프로방스의 새로운 빛축제 '크리스마스 빛축제'로 산타마을과 동화마을의 어울림이 밤에는 화려한 빛축제로 겨울축제의 새로운 장을 만들어 보여주고 있다. 청도 프로방스는 남프랑스의 따뜻한 정취가 살아있는 곳으로 맑은 하늘, 따사로운 햇살, 향기로운 흙, 많은 사람들이 만나는 곳으로 추억과 낭만이 만들어진다.

 

 

청도 프로방스는 별빛 동화마을에서 눈부신 동화 마을 속으로 빠지는 낭만이 있으며 동화 속 마을들을 완벽하게 재현하여 아이들은 동화 세상에서 특별한 체험을 어른들은 동심의 세상에 다시 빠져보는 시간이다. 365일 크리스마스 파티가 펼쳐지는 크리스마스 로드의 다양한 포토존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자. 신비로운 거울미로와 환상적인 야광 물고기, 오싹한 공포가 가득한 귀신열차까지 티켓 한장으로 무두 즐길 수 있다. 

 

 

< 사진출처 청도프로방스빛축제 >

 

청도프로방스 마을은 1996년 청도 테마랜드로 문을 열었으며 2012년 청도프로방스 포토랜드로 프랑스의 정감있는 프로방스마을을 그대로 재현하여 새롭게 단장하여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프랑스 남동부 지역의 프로방스는 고흐, 세잔, 샤갈, 마디스 등이 사랑한 곳으로 투명한 햇살 아래 무륵익은 포도, 광활하게 펼쳐진 보라빛의 라벤다. 풍요로운 대자연 속에 독특한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곳이다. 낮에는 100여가지 다양한 포토존, 밤이면 빛나는 빛 축제가 이어진다.

 

< 사진출처 이월드별빛축제 >

 

대구 이월드 별빛축제는 대구 크리스마스 데이트로 추천하는 곳으로 2019년 11월 16일부터 2020년 3월 1일까지 이어지는 축제이다. 대구 이월드와 83타워 일대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대구 이월드 별빛축제는 "천만송이 꽃빛정원"이라는 슬로건 아래 겨울 이월드에서만 볼 수 있는 꽃과 별빛의 화려하고 로맨틱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전세계의 대표 카니발축제인 열기구, 장미, 가면에 빛을 더해 더욱 다양한 볼거리로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83타워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대구야경과 13만평 전체가 별빛으로 물들어진 이월드의 광경을 즐겨야 한다.

 

 

 

밤이 되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별빛축제는 입구의 대형 트리를 시작으로 국내 최장길이 250m에 달하는 전국 최장 빛로드인 엔젤로드와 이월드 마스코스 비비 캐릭터를 초대형으로 구현한 자이언트 엔젤비비를 만날 수 있다. 2019년에 새롭게 오픈하는 3개의 별빛 꽃 정원인 전국최대규모의 별빛 장미정원인 다이나믹광장, 국내 최초의 별빛수국정원인 어드벤처광장,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별빛 백합정원인 로맨틱힐을 투어하며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꽃빛정원을 투어하는 곳곳에는 초대형 수국꽃볼과 대형 달 포토존 등 감성을 자극하는 별빛 포토존이 모맨틱한 추억을 남길 수 있게한다.

 

 

대구 이월드 별빛축제 기간동안에는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인생샷콘테스트 이벤트에서는 사진을 찍어인스타그램과 카카오톡 오픈채팅홈에 사진을 올리면 담청자에게 이월드 자유이용권을 준다. 축제장에는 BEST 포토존을 운영하는데 그 중 BEST 5로는 프로포즈 계단과 스텔라 에어벌룬, 카니발로드와 하트광장, 그리고 우산로드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카니발 트리와 시크릿 로드, 삐에로문과 별빛카니발터널, 거꾸로 장미 등이 있다. 83곳의 포토존, 공연, 퍼레이드 등이 상시 준비되어 있으며 30여종의 놀이기구와 83타워를 즐길 수 있다.

 

< 사진출처 아르떼수성랜드 >

 

아르떼 수성랜드는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놀이공원으로 이번 대구 크리스마스 데이트로 가볼만한곳이다. 아르떼 수성래드는 1993년 수성랜드로 개장하였으며 2012년 지금의 아르떼 수성랜드로 이름을 바꾸었다. 개장 당시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였으나 2014년부터 입장료를 받았는데 20년 가까이 무료입장이 가능하였기에 당시 논란이 있었다. 작년까지 입장료를 받았던 것으로 확인되었는데 현재는 대인 3,000원, 소인 2,000원이다. 1년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놀이기구/ 아이스링크/체험생태마을/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놀이와 체험이 가능한 도심 속 문화공간이다.

 

< 사진출처 아르떼수성랜드 >

 

시설 이용료는 받고 있는데 아이스링크와 패딩주, 공방체험과 오즈 어드벤쳐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요금을 내야하며 패키지 요금도 제공하고 있다.  놀이기구도 이용할 수 있는데 개별 놀이기구 당 요금이 책정되어 있다. 아르떼 수성랜드 운영시간을 살펴보면 하절기에는 오전 11시 30분에 개장하였다가 평일에는 밤 11시, 주말에는 밤 12시에 폐장한다. 11월부터 3월까지 동절기에는 11시 30분 개장에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밤 9시에, 금, 토요일에는 밤 10시에 폐장한다. 아이스링크는 오전 10시 개장하였다가 오후 5시 45분에 폐장한다. 방학기간 동안 평일에는 낮 12시에 개장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