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스키장 추천 하이원스키장과 함께 강원도 정선의 병방치 스카이워크와 정선5일장 여행

 

강원도 스키장 추천 장소인 하이원스키장과 더불어 강원도 정선에서 만날 수 있는 병방치 스카이워크와 정선5일장 등의 여행지를 알아보자. 이번에 살펴볼 병방치 스카이워크와 정선5일장과 함께 정선에서 가볼만한곳인 강원도 스키장 추천 장소인 하이원스키장은 10월 말경 강원 산간지방 수은주가 영하로 떨어지면 제설에 나섰다. 인공 눈을 만드는 제설은 오전 1시 30분 부터 9시까지 총 연장 2.8km인 아테나 Ⅰ과 아테나 Ⅱ 스로프에서 진행되어 본격적인 제설에 앞선 기기 점검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11월 중순에 개장을 목표로 각종 시설 및 장비 점검, 안전 시설물 설치, 구조훈련 등을 실시한다. 백운산에서 부터 슬로프 18면, 총 연장 21km의 프리미엄을 온 몸으로 즐길 수 있는 슬로프이다.

 

 

하이원스키장의 상급 슬로프의 헤라 3번  슬로프는 표고차 262.12m, 1,278m의 슬로프 길이를 자랑하며, 최대 경사가 25.8도가 된다. 마운틴탑에서 벨리허브카페테리아까지 완만한 S자 곡선으로 이루고 있다. 빅토리아 1,2번 슬로프는 벨리탑에서 시작하여 벨리허브카페테리아까지 이어지는 중간에 나누어진다. 아폴로 1, 2, 3, 4, 6 번 슬로프는 최대 경사도가 높아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 스릴을 즐겨야 한다.

 

 

 

하이원리조트는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산 1-241에 자리하고 있다. 강원랜드 호텔, 컨벤션 호텔, 하이원 호텔, 마운틴콘도, 밸리콘도, 힐콘도가 있으며, 골프장으로 하이원 C,C가 있다.  국내 유일, 국내 최대의 내,외국인 카지노인 강원랜드가 자리를 잡고 있다. 하이원 8경에는 불꽃쇼, 전통 한옥양식의 운암정, 마운틴 탑, 명상 쉼터, 도롱이연못, 산림욕과 시원한 전망의 운탄고도, 야생화, 산속의 작은동물을 만날 수 있는 하이원호텔 산책로 등이 있다.

 

 

하이원의 맛있는 음식 하이원 8미에는 운암정의 곰취냉면, 월드퓨전의 뷔페, 오브의 곰취 오두빵, 더 그릴의 구운 문어 파스타, 팬지의 산채버섯불고기, 오리엔의 오마카세 코스요리, 라비스타의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1340와인, 하이랜드의 차돌박이 해물 짬뽕 등이 있다. 하이원의 신나는 체험 하이원 8락에는 스키, 골프, 뮤직페스티벌, 하늘길 트레킹, 카사시네마, 북카페, 관광곤돌라, 하계의 알파인 코스터, 동계의 스노우 액티비티 등이 있다.

 

 

병방치 스카이워크는 정선군 정선읍 병뱡치길에 자리하고 있다. 해발 583m의 절벽 끝에 길이 11m의 U자형 구조물을 까마득한 벼랑 밖으로 돌출 시키고, 바닥은 투명한 강화 유리로 마감을 했다. 강화유리 보호를 위해 덧신을 신고 경치를 감상해야 한다. 국내 최초의 3D전망대로 동강의 풍경이 황홀하게 펼쳐지며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아찔함이 느껴지는 곳이다. 스카이워크에서 시원한 바람을 온몸으로 맞으면서 자연과 하나가 되어보자.

 

 

정선5일장은 전국 최대 규모의 재래시장으로 1966년 2월 17일에 처음으로 열렸으며 매달 2일과 7일에 5일마다 장이 열린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잘 보존되어 관광지로 이름을 알리게 된 정선에서 5일장 체험여행코스가 유명세를 타고 있어 정선 5일장 관광열차를 운행하기도 하였다. 정선 5일장에는 전국 각지의 토속품이 나오며, 봄철에는 냉이, 달래 등 각종 산나물이 많이 나오며, 여름에는 창옥수수와 감자 등 강원도 작물이, 가을에는 머루와 같은 산열매가 겨울에는 민물고기 등이 많이 나온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