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파주 송어축제와 파주 눈썰매장을 즐기고 찜질방에서 피로를 풀어보세요

 

 

파주 송어축제를 즐기고 파주 눈썰매장까지 이용해보고 마지막으로 파주 찜질방에서 피로를 풀어보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이번에 알아볼 파주 눈썰매장과 파주 찜질방과 함께 가볼만한곳인 파주송어축제는 2019년 12월 21일부터 (12월 28일로 연기) 2020년 2월 9일까지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추억을 만드세요!'를 슬로건으로 서울과 인접한 최서북단 통일한국을 준비하는 도시인 경기도 파주시의 광탄면 광탄레저타운 일대에서 파주송어축제 조직위원회와 광탄레저타운 공동주최로 펼쳐진다. 파주 송어축제의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송어얼음낚시체험, 송어맨손잡기체험, 어린이빙어뜰채잡기체험, 눈썰매, 전통얼음썰매, 전통놀이체험 등이 있다.

 

 

< 사진출처 파주 송어축제 >

 

파주 송어축제는 2011년 처음으로 개장하여 올해로 10회를 맞이한다. 시설에는 얼음낚시 체험장은 4,000홀의 얼음 구멍이 있으며, 눈썰매장의 슬로프 길이는 40m,  얼음썰매장은 800평 규모이다. 맨손잡기 체험장 1곳, 어린이를 위한 체험장 1곳, 쉼터 및 먹거리 센타 1곳, 송어구이 시설 1개소, 수유실 1개소, 의무실 1개소, 이동식 화장실 1개소, 최신식 거품식 화장실 12개소, 낚시용품 판매점 1개소 등이 있다. 얼음낚시 체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5시까지이며, 눈썰매장과 전통얼음썰매장은 오전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파주 눈썰매장으로 가볼만한 파주 헤이리눈썰매장은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얼음실로 132의 골프연습장에 자리하고 있다. 골프연습장과 좌우로 분리되어 있어 골프공이 날아올 염려는 없다고 한다. 튜브썰매를 타고 즐거운 눈썰매를 즐길 수 있어 온가족 나들이로 알맞은 곳이다. 파주 눈썰매장인 헤이리 눈썰매장의 인공눈은 깨끗한 지하암반수로 만들어서 미세먼지와 불순물 함유가 전혀 없는 청결한 눈으로 자랑을 하고 있다.

 

 

파주 찜질방인 홍삼스파 숯가마 사우나는 고품격 휴식공간으로 국내 유일 실내 참숯가마를 보유한 한방 스파로 1500평의 국내 최대규모를 자랑하며 365일, 24시간 운영한다. 참나무만 사용하는 숯가마를 이용하며, 최신식 시설과 다양한 부대시설로 마음까지 치유하는 힐링스파이다. 주요시설에는 참숯가마, 숯찜질방, 한약소금찜방, 황토찜질방, 소금찜질방, 토굴방, 아이스방, 산소방, 스포츠마사지, 한식당, 스낵, 좌욕, 이발실, 노천 족욕카페, 여름처르이 유아풀장 등이 있다.

 

 

< 사진출처 파주찜질방 지앤지스파 >

 

다음으로 살펴볼 파주 찜질방인 지앤지스파는 파주시 가나무로 143파주메트로프라자에 위치하고 있다. 파주 최고의 불한증막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고의 재래식 불한증막을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든지 체험할 수 있는 사계절 찜질방이다. 국내 소나무로 장작불을 지펴서 순수 자연열원만을 사용하는 한국전통의 재래식 불한증막, 7층의 독립된 공간에 불한증막이 위치하여 쾌적한 환경과 야외 노천에서 휴게가 가능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어린이 수영장, 키즈랜드, 오락실, 보드카페, 헬스장, 마사지가 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파주 찜질방으로는 동궁스파 24시 사우나가 있다. 백석동에 자리하고 있는 동궁스파 24시 사우나는 1,000여평의 넓은 공간에 전통 재래식 황토불가마 사우나와 황토찜질방, 원적외선방, 아이스방, 편백나무산소방 등이 있으며, 어린이 놀이방과 마사지실 등 다양한 부대 편의시설을 갖추어 놓아 온 가족이 편안한 휴식과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하였다. 황토불가마 사우나는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몸속 깊숙이 침투하여 부인병이나 신경통 등으로 인한 통증 완화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