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 단풍명소로 송정제방길과 중랑천제방길, 안양천로 등을 알아보자

 

서울 단풍명소로 송정제방길과 중랑천제방길, 안양천로를 비롯하여 다양한 명소가 있다. 서울 단풍명소로 이번에 살펴볼 곳은 물을 따라 걸어가는 단풍길로서 바라보이는 숲의 단풍과 물위에 비추이는 단풍이 가을하늘과 만나 시원한 청령감을 느끼며 걸을 수 있어 더욱 좋은 길이다. 특히 이번 서울 단풍명소는 차량과 마주 칠 일이 없이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기도 하다. 

 

 

수도권 단풍명소인 송정제방길은 3.2km로 성동교에서 군자교에 이르는 제방길로 울창한 수림이 유명하고 갖가지 색깔의 단풍을 볼 수 있다. 다음으로 살펴볼 중랑천 제방길은 5.6km로 중랑선 제방 양방향으로 벚나무와 느티나무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단풍길이다.

 

 

 

또한 강북구 우이천변 제방길 한천로는 신창교에서 월계2교까지 3.0km로 플라타너스가 쭉 뻗은 아름다운 낙엽길로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버즘나무가 쭉 뻗은 아름다운 낙엽길로 유명하다.

 

 

서대문구 홍제천로는 1.25km로 홍제천변과 연계된 아름다운 단풍길이다. 안양천 산책로는 3.6km로 구로구와 금천구에 걸쳐 있으며, 단풍나무와 왕벚나무가 식재되어 아름다운 단풍과 낙렵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여의도 샛강을 끼고도는 옛 윤중로인 여의서로는 3.1km로 여의도 색상 주변으로 우거진 왕벚나무와 느티나무 단풍이 아름다운 길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수도권 단풍명소가 있다. 특히 수도권 서부지역 단풍명소로는 인천대공원과 인천자유공원, 강화도의 전등사, 고려궁지, 강화북문, 강화나들길, 소무의도 등이 있다. 인천대공원은 식물원에서부터 어린이동물원 등이 있으며 봄에는 장미원, 여름에는 물썰매장, 겨울에는 눈썰매장 등 계절마다 다양한 볼거리를 주는 곳이다. 이번 가을에는 인천대공원 가로수길에는 낙엽을 밟아보자. 

 

 

인천자유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서구식 공원으로 인천상륙작전을 지휘한 맥아더 장군의 동상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가을철 단풍을 감상하기에도 좋으며 4월 축제가 열리는 자유공원의 벚꽃구경도 볼만한 곳이다. 다음으로 살펴볼 수도권 단풍명소인 전등사는 강화에서 가장 큰 절이며 강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기도 하다. 전등사 경내 마당에는 거대한 단풍나무가 자리잡고 있다. 그 규모에 비해 천연기념물로 지정이 안된 이유는 두 그루가 뿌리부터 합쳐서 함께 자란 때문이란 이야기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