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평몽땅구이축제와 횡성한우축제, 강릉 커피축제로 만나는 9월, 10월 강원도 축제

9월 강원도 축제로 양평몽땅구이축제와 횡성한우축제와 강릉 커피축제를 살펴보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횡성한우축제와 강릉 커피축제와 함께 다가오는 9월 강원도 축제인 양평몽땅구이축제는 농촌관광의 메카인 수미마을에서 수확의 계절인 가을을 맞이하여 양평의 물과 농작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펼쳐진다. 축제장소인 수미마을은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곱다니길의 봉상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맑은 물로는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곳으로 365일 축제가 열리는 곳이다. 이번 양평몽땅구이축제에서는 딸기따기, 고구마캐기, 밤구워먹기, 복불복 메기잡기, 수미찐빵만들기, 사륜오토바이 타기, 수륙양용마차타고 갈대숲탐방, 뗏목타기, 향초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는 곳이다.

 

< 사진출처 양평몽땅구이축제 >

 

 

양평몽땅구이축제를 찾은 체험객들은 수렵 및 채집 체험을 통해 밤, 고구마, 배추, 무, 메기, 장어, 돼지, 한우, 오리, 추억의 쫀드기를 획득하여 장작이나 숯을 이용해서 자기 기호에 맞게 구워먹을 수 있는 축제이다. 수상자전거도 있으며 뗏목타고 갈대숲을 탐험해 보며, 아기오리잡고 오리알획득, 곤충채집 등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구상되고 있다.   

 

< 사진출처 횡성한우축제 >

 

 

횡성한우축제는 2022년 9월 30일부터 2022년 10월 4일까지 5일간 횡성군 횡성읍 횡성종합운동장 일원에서 횡성군 주최로 펼쳐진다. 횡성한우축제는 전국 최고의 명성과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횡성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다채로운 이벤트 및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횡성군의 최대규모 축제행사로 국태민안과 풍년을 기원하며 백성의 편안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어 오던 횡성태풍문화제의 명칭을 변경하여 2004년 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횡성한우축제에는 먹을거리마당에는 한우와 관련된 먹거리와 지역 특산품과 어울리는 토속주, 한우문화마당에는 횡성한우의 모든것을 알아보는 자리이며, 지역홍보마당에는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흥겨움마당에는 한우퍼레이드, 가면무도회, 한복입기, LED장미, 야간 빛축제, 스탬프투어, 족욕장, 힘자랑, 어린이 놀이터, 불꽃놀이, 경축공연 등이 펼쳐진다.

 

< 사진출처 강릉시청 >

 

강릉 커피축제는 2022년 10월 7일부터 2022년 10월 10일까지 4일간 강릉 아레나 및 강릉일원 펼쳐진다. 강릉을 커피도시로 만들기 위해 강릉시의 노력으로 2009년에 처음 시작되었다. 강릉에는 커피 1세대라 불려지는 커피명인과 커피공장, 커피박물관, 커피농장, 커피거리가 있으며, 강릉 구석구석에는 이색적인 커피숍이 자리하고 있어 찾아보는 재미도 좋다.

 

< 사진출처 강릉시청 >

강릉커피축제에는 주요행사로 100인 100미 바리스타 퍼포먼스로 강릉의 100인의 로스터와 바리스타가 자기만의 커피를 드립하여 100가지의 맛을 관광객들에게 무료 시음으로 내어 놓으며, 강릉 커피유락스탬프랠리는 강릉의 다양한 커피숍 명소를 찾아가는 리록랠리로 스탬프를 찍을 때마다 기념품 및 체험권이 제공된다. 세계는 향기롭다 라는 월드존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커피도시를 초빙하여 커피축제 기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세계 각국의 커피를 선보인다. 강릉지역 카페들이 직접 참여하는 노천 카페촌도 늘어선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