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디오션워터파크와 함께 여수교동시장과 모사금해수욕장 여행코스

 

디오션워터파크와 더불어 여수 여행코스로 여수교동시장과 모사금해수욕장을 여행해보자. 전남 여수에서 만날 수 있는 여수교동시장과 모사금해수욕장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디오션워터파크는 전라남도 여수시 소호동 산 99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도해를 바라보며 즐기는 워터파크로 다도해의 아름다움과 탁트인 바다의 상쾌함이 느껴지고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스릴넘치는 다양한 시설의 디오션 워터파크이다. 스파사우나는 디오션리조트가 찾아낸 칼슘황산염 지하암반수는 일본에서도 귀한 대접을 받고 있는 자연의 선물이다. 다도해를 바라보며 로마 궁전에서 즐기는 듯한 럭서리한 분위기의 사우나에서 기분좋은 휴식시간을 즐겨보자.

 

< 사진출처 디오션워터파크 >

 

 

디오션워터파크의 실외시설에는 더블 토네이도, 다이랙트 슬라이드, 로켓 슬라이드, 실외 파도풀 아인스톰, 실외 유스풀 타이푼리버, 실외바데풀, 실내시설로는 실내 파도풀 윌리윌리, 실내 유수풀 파라웨이브, 실내 루프슬라이드, 키즈시설로는 키즈풀, 아쿠아플레이, 스파시설로는 바데풀, 뉴스파, 액션풀, 휴식렌탈존에는 썬베드, 방갈로, 닥터피쉬, 대여소, 수영복 랜탈샵, 부대/식음시설로는 푸드홀릭, 노량강정, 롯데리아, 나뚜르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여수시청 >

 

 

여수교동시장은 여수시 교동시장1길에 위치하고 있는 1965년에 개설된 상가주택형의 중형시장이다. 여수의 바닷가에 위치한 전통시장으로 새벽 5시부터 문을 열어 2,3시까지 장사를 하고 저녁이면 여수 교동시장 풍물거리의 포장마차가 불을 켜고 여수 삼합을 비롯한 다양한 먹을거리로 사람들의 발길을 불러 모은다. 해산물을 안주로 한 포장마차의 인기가 높은 안주는 여수해물삼합으로 낙지와 키조개 관자, 대하에 돼지고기와 묵은지를 넣고 볶아먹는 음식이다. 특색있는 먹을 거리는 게장백반, 서대회무침, 장어탕 등이 있다.

 

 

 

여수교동시장은 여수 앞바다에서 잡은 수산물들을 생산자와 고객들이 직거래하기 위해 하나둘 모여들기 시작하면서 작은 어시장의 형태로 발전하였다. 여수를 남북으로 가로질러 흐르는 연등천 주변이 교동시장으로 바다와 인접해 갓 잡은 수산물을 거래하기에 적합한 위치가 시장형성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였다. 교동시장은 수산물을 중심으로 물류의 중심이 되었으며 여수의 중심 상권으로 부상하였다.

 

< 사진출처 여수시청 >

 

 

모사금해수욕장은 여수시 오천동의 모사금마을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운 모래사장과 갯돌밭으로 나누어져 있다. 주변 경관이 아름답고 한적하여 휴가철 가족 단위의 피서객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으며, 사계절 바다낚시를 할 수 있는 낚시터와 청소년들의 수련장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주변 명소로는 오동도, 거문도, 백도, 백야도, 손죽도, 돌산대교, 향일암, 흥국사, 방죽포해수욕장, 신덕해수욕장 등이 있다. 신덕동으로 가는 도로변은 남해도와의 사이의 아름다운 경관을 드라이브족들이 많이 찾는다.

 

< 사진출처 여수시청 >

 

 

모사금해수욕장의 모사금은 모살과 기미가 합쳐진 말로 모살은 모래를 뜻하는 여수 지방 방언이며 모사금해수욕장은 모래가 많은 해변을 지칭하기도 한다. 모사금해수욕장은 마을 주민들만 이용하던 곳이었으나 오천동 지역의 도로가 포장되고 교통이 편리해지면서 아름다운 경관과 좋은 모래 때문에 유명해지기 시작하였으며 길이 200m, 폭 40m 정도의 해수욕장이다. 경사가 완만하고 고운 모래로 유명하여 가족 단위의 피서객들이 많이 찾아오며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