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주호수축제와 충주세계무술축제가 펼쳐지는 충주로 놀러가세요

 

 

충주호수축제와 충주세계무술축제를 만나러 충주로 여행을 떠나보자. 2년마다 만날 수 있는 충주세계무술축제와 함께 여름에 즐기기 좋은 충주호수축제는 충청북도 충주시 중앙탑면 탑평리 탄금호 중앙탑공원 일원의 국제조정경기장에서 매년 8월 초에 열리는 수상 관광 축제이다. 관광도시 충주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즐겁고 유쾌한 썸머 페스티벌로 짜릿하고 시원한 수상레저와 물놀이 락과 디스코 파티, 한여름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릴 시원한 맥주한잔이 있으며 내 생애 최고의 휴가를 보낼 수 있다. 개폐막식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 사진출처 충주호수축제 >

 

 

충주호수축제는 2013년 세계조정선수권 대회가 열렸던 탄금호를 배경으로 충주시의 풍부한 수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대회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충주가 아름다운 호반의 도시임을 알리고 있다. 2015년 부터는 세계무술축제와 호수축제가 격년제로 개최되고 있으며 2016년 도에는 2014년도에 이어 더욱 다채롭고 풍요로운 행사가 개최되었다. 한여름 밤의 호수 콘서트가 있어 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감미로운 여름으로 느끼도록 하였다. 

 

< 사진출처 충주호수축제 >

 

 

충주호수축제의 행사에는 대형 물놀이장, 맥주 페스티벌, 미디어파사드인 조명쇼, 동력 빛 무동력 수상체험, 이색보트경연대회, 비치발리볼, 튜브줄다리기, 물이벤트, 어린이 놀이시설, 농특산물 판매장 및 체험 코너 등이 있다. 체험행사에는 워터파크 형 물놀이장, 수상레져 체험, 다양한 게임, 물 이벤트, 참여행사에는 창작보트 경주대회, 튜브줄다리기 대회, 전시행사에는 유등과 LED, 깃발서예전, 세계맥주특별전, 판매 및 체험행사에는 향토음식점, 우수농특산픔직거래, 와유바유체험, 어린이 놀이터, 비치 발리볼 대회, 캠핑장 등이 있다.

 

 

 

충주세계무술축제는 2017년 9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충주세계무술공원일원에서 펼쳐진다. 충주는 찬란했던 중원문화의 중심이자 한반도의 중심이며 국가지정 중요무형 문화재이며 UNESCO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택견의 본고장으로 세계무술과 문화가 어우러진 충주세계무술축제와 함께 세계 무술의 메카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 사진출처 충주세계무술축제 >

 

 

UNESCO가 공식 후원하는 충주세계무술축제는 세계무술과 문화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39개국 55개의 세계무술연맹 단체를 비롯한 국내외의 수준 높은 무술팀 들이 대거 참여하여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체험으로 흥미진진한 축제의 장을 선사할 것이다.

 

< 사진출처 충주세계무술축제 >

 

 

충주세계무술공원은 유네스코가 공식 후원하는 충주세계무술축제를 기념하는 공원이며 잘 갖춰진 시설로 충주 시민의 여유로운 쉼터이자 외부인들이 즐겨찾는 충주의 으뜸 관광지 중 하나이다. 충주세계무술공원에는 세계무술박물관과 문화재 연구소, 아이들을 위한 라바 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인근에는 탄금대와 남한강이 멋진 풍광을 연출하면서 늘어서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