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기하늘바다축전 2021 해양레저문화의 종합축제

 

 

경기하늘바다축전은 경기도 시흥시 엠티브이 28로의 시화MTV(멀티테크노밸리)단지 거북섬에서 경기도, 안산시, 시흥시, 화성시 주최로 펼쳐진다. 경기하늘바다축전을 빛내줄 각 시장배 대회프로그램과 하늘, 바다, 지상의 다양한 레저체험프로그램, 안전교육프로그램 등을 선보인다. 경기하늘바다축전이 펼쳐지는 시화MTV는 301만평 규모의 국가산업단지로 첨단 상업용지와 지원시설용지, 단독주택용지등이 있으며 많은 업체가 입주를 하여 가동 중이며 계속해서 첨단 신소재 업체가 입주하고 있는 곳이다.

 

<사진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경기하늘바다축전은 해양레저문화의 종합축제로 환경회복의 상징이자 레저, 생태 문화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수변생태지역인 시화호에서 개최된다. 시하호 주변에는 65km의 자전거도로, 산책로, 마라톤코스, 각종 휴식장소와 커뮤니티 공간으로 개발하는 시화나래길 종합마스터플랜을 확정해 저성공사를 착수하고 있으며 시하호를 마리나 등의 해양레저스포츠 클러스터로 조성을 추진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투자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곳이다.

 

<사진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경기하늘바다축전의 행사에는 각종 대회프로그램 및 무대프로그램, 안전교육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 행사프로그램 등이 있다. 레저산업전, 헬기포토존, 시흥시 100년 사진전, 동호인 한마당, 시화나래 둘러보기, 플리마켓, 영수증 이벤트, 지역 직거래 장터 등이 있다. 경기하늘바다축전의 프로그램으로 대회프로그램에는 바다래프팅, 어메이징 레이스, 수상레스큐대회, 핀수영대회, 무대 공연으로는 다문화가요제, 청소년가요제, 직장인밴드페스티벌, 시화호를 노래하다, 개막식 전야제, 해상공연 퍼포먼스,

 

 

 

 

경기하늘바다축전의 체험에는 바다레프팅 체험, 119안전체험에는 해상안전체험, 물놀이안전체험, 풍수해체험, 소화기시뮬레이션, 어린이안전교육, 어린이 물놀이체험 해상공원, 요트아카데미, 카누카약, 보트 및 요트 체험, 아르고체험, 항공교실, 체험캠프, ATV체험 등이 있다. 경기하늘바다축전의 부대행사로는 개막식 전야제, 개막식 공연프로그램으로 의장대 공연 등이 있다.

 

<사진출처 축전 홈페이지>

 

시화호는 시화방조제를 완공하면서 조성된 인공호수이다. 담수호로 계획되었으나 죽음의 호수로 환경오염의 대명사가 되었다가, 배수갑문을 개방하고 해수호가 되면서  시화호 수질개선대책을 수립 실시하였다. 시화호 수질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화호를 환경회복의 상징지역 및 새로운 관광레저이 거점으로 구축하고 시화호의 레저, 생태, 문화자원을 활용하여 주거, 산업, 레서, 문화기증이 융합된 친환경 수변생태도시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이 들어서 있으며 현재 진행중이다.

 

<사진출처 축전 홈페이지>

 

한편 관상어 테마파크가 시흥시 시화 MTV 산업단지 내 상업부지 약 7천명에 조성된다. 세계적으로 알려진 다양한 해수관상어를 수집해 전시하고 새끼가 태어나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주며 먹이주기를 체험하는 등 관상어에 대한 관람과 교육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관상어 테마파크가 들어서는 부진 인근을 공원, 테마거리 등으로 조성하고 거북섬 마리나와 연계홰 지역관광명소로 만들 예정을 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