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광명 안양천 물놀이장에서 아이들과 안전한 물놀이 즐기세요

 

 

광명 안양천 물놀이장은 안양천 둔치인 철산동 1호선 구일역 아래에 자리하고 있는 1912평 규모의 시설이다. 광명 안양천 물놀이장은 유아들도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0.5m 깊이로 조성되어있으며 화장실, 그늘막 등 보호자들을 위한 휴식공간도 마련되어있어 도심 속 피서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물놀이장에는 3개의 풀장을 비롯해 탈의실, 샤워장, 세면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안전요원과 소방서의 구급차가 대기해서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있다.

 

<사진출처 경기관광포털>

 

광명 안양천 물놀이장은 광명시민 뿐만 아니라 구로구 등 인근 자치구 시민들도 많이 찾아 공휴일과 폭염이 극에 달하는 한 여름에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다. 물놀이장 진입 보행로, 자전거 우회도로 등을 신설하여 물놀이장을 보완하고 안전 요원을 증원 배치하고 매일 물놀이장의 물을 교체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기도록 하고 있다. 물놀이 과정에서 작은 찰과상을 입었을 때는 전문 응급구조사가 치료를 맡아 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출처 경기관광포털>

 

안양천은 서울특별시 관악구와 경기도 안양시에 걸쳐 있는 삼성산에서 발원하여 광명시와 구로구를 지나 한강으로 흘러드는하천이다. 안양 시가지 앞을 지난다고 이름을 안양천이라고 불렀으며 안양을 중심으로 뒤로는 수암천이 지나고 있고 앞으로는 안양천이 흐르기 때문에 안양천을 앞개울이라고 하고 수암천을 뒷개울이라고 부르기도 하였다.

 

 

안양천 유역에는 하구관거 정비 및 하수 종말  처리장, 수질 정화 시설 등을 화대 설치하여 하천 내 자동 수질 축정 장치를 통해 상시 수질 상태를 감시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었으며 민관이 함께 하천 내 오염 행위를 수시 감시 하고 하천 정화 활동을 전개하여 수질이 개선되어 한강에 유입되는 타 하천과 비교하여 수질이 가장 좋은 하천이 되었다. 자연형 호안 공법을 도입하여 바이오톱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생물 서식 공간 및 환경이 조성되어 서식하는 생물종이 다양화 되었다.

 

<사진출처 경기관광포털>

 

안양천 체육공원은 광명시 안양천 둔치에 있는 체육공원으로로 안양천이 전체적으로 정화되기 시작한 2000년대 이후에 집중적으로 조성되었다. 광명시가 2004년부터 용역과 실시 설계를 추진하여 2006년 안양천과 목감천 변에 체육공원을 조성하였다. 안양천변을 따라 자전거 도로를 비롯하여 축구장, 야구장, 다목적 운동장, 농구장, 국궁장, 양궁장, 게이트볼장, 인라인스케이트장, 체육 단련장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체력 단련 기구가 설치되어 있다.

 

<사진출처 경기관광포털>

 

광명시의 주요 도입 시설로는 안양천에 자전거 도로 및 산책로가 길이 5.2km, 폭 4.5m로 조성되어 있으며 광명대교, 철산대교, 하안대교 일원 주차장 대지에 인라인스케이트장, 체력 단련 기구, 농구장, 지압보도, 목감천에 길이 5km, 폭4m의 자전거 도로 등이 들어서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