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송도 해상케이블카, 29년만에 다시 운행되는 부산 필수여행코스

 

 

송도 해상케이블카는 196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국내 최초의 해상케이블카이다. 송도 해상케이블카는 낭만과 청춘을 느낄 수 있게 해주었던 것으로 우리나라 제1호 공설해수욕장인 부산 송도해수욕장의 옛 명성을 되살리기 위해 총 665억 원을 들여 29년 만에 복원되어 '부산에어크루즈'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다시 비행을 시작한다. 송도 해상케이블카를 통해 낮의 바다도 아름답지만 낮보다 아름다운 송도의 밤 가운데에서 송도해수욕장, 남항대교, 영도의 야간경관속으로 비행을 해보자.

 

< 사진출처 송도해상케이블카 >

 

송도 해상케이블카 부산에어크루즈는 해수욕장 동쪽 송림공원에서 서쪽 암남공원까지 1.62km를 구간으로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을 포함한 8인승 캐빈 39기가 운행된다. 국내 모델중 가장 최신형이며 크기를 10인승으로 제작하여 여유롭고 쾌적한 실내공간을 확보하였다. 최대 86m의 높이에서 바다 위를 가로질러 운행함으로써 탑승객들은 바다 한가운데에서 짜릿함을 느끼는 것은 물론 암남공원, 남항, 영도에 이르는 사방으로 펼쳐진 풍광을 즐길 수 있다.

 

< 사진출처 송도해상케이블카 >

 

 

송도 해상케이블카 부산에어크루즈에는 국내 최초의 케이블카 뮤지엄 '송도 도펠마이어 월드'를 비롯한 아시아 최초의 공중그네 '스카이스윙', 테마파크 포토서비스 등 다양한 테마시설과 볼거리를 통해 색다른 도심에서의 관광캐이블카로써 프리미엄 서비를 제공한다. 거대한 공룡들이 소리를 내며 움직이는 다이노 어드벤쳐와 국내 최초의 케이블카 뮤지엄 송도도펠마이어월드, 아시아 최초의 공중그네 VR스카이스윙 등 다양한 체험시설과 테마시설을 통해 최고의 즐거움이 있다

 

 

 

 

송도베이스테이션에서 출발하는 송도 해상케이블카 출발 코스에는 송도베이스테이션에서 매표후에 3층의 베이테라스 포토존, 4층의 베이하버 전망대, 상행 케이블카 전망대, 3층의 송도스카이파크 옥상 전망대, 지하 1층의 송도스카이파크의 도펠마이어월드 뮤지엄, 송도스카이파크 상부광장테마가든, 하행 케이블카 탑승, 송도구름산책로, 송도해수욕장, 송도베이스테이션 도착 으로 코스가 마무리 된다.

 

< 사진출처 송도해상케이블카 >

 

 

송도스카이파크를 출발하는 소마무숲을 거니는 힐링코스에는 암남공원 입구 출발, 소나무숲 산책로, 파크스퀘어, 송도스카이파크 매표소, 송도스카이파크 3층 옥상 전망대, 송도구름산책로, 4층 베이하벼전망대, 송도베이스테이션 3층 베이테라스 포토존, 송도해수욕장, 상행 케이블카 탑승, 송도스카이파크 3층 옥상 전망대, 송도스카이파크 지하1층 도펠마이어월드뮤지엄, 송도스카이파크 3층 옥상 전망대, 상행 케이블카 탑승, 송도해수욕장에 도착한다.

 

< 사진출처 송도해상케이블카 >

 

 

케이블카를 타기위해 탑승대기시간동안 즐기는 여행코스로에는 30분 코스로 송도구름산책로를 산책하는 코스가 있다. 1시간 코스로는 3층의 베이테라스 포토존, 4층의 베이하버 전망대, 송도구름산책로를 지나 송도베이스테이션으로 돌아 오는 코스가 있고, 2시간 코스로는 3층 베이테라스 포토존, 4층 베이하버 전망대, 송도구름산책로, 송도해수욕장을 다녀오는 코스, 3시간 코스는 3층 베이테라스 포토존, 4층 베이하버 전망대, 송도구름산책로, 송도해수욕장, 송도지질공원을 찾는 코스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