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워터파크를 찾는다면 울산대공원 아쿠아시스와 범서온천 지지워터피아로 다녀오는 것은 어떨까? 울산 워터파크로 가볼만한 울산대공원 아쿠아시스와 범서온천 지지워터피아에 대해서 살펴보고 이번 여름여행 계획을 세워보자. 먼저 울산대공원 아쿠아시스는 1,0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워터파크형 첨단 수영장으로 초대형 풀과 다양한 시설을 갖춘 온 가족의 휴식 공간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대형 마사지 풀장이 휴식공간으로 마련되어 수영중 휴식을 취하며 피로를 풀 수 있고, 수영장 바닥보다 1m높게 설치되어 있어 맞은 편의 공원 내 전경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돋보인다. 수영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수영강습을 다양한 급수로 받을 수 있다.
<사진출처 울산대공원 아쿠아시스>
울산대공원 아쿠아시스는 바닷가 분위기를 연출하는 실내 파도 풀장은 컴퓨터 시스템으로 7가지 파도를 연출하여 바닷가와 같은 스릴 있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20m의 정규풀이 있고 정규풀에는 계곡의 물이 흐르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유수 풀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길이 110m의 튜브 슬라이드와 78m의 바디 슬라이더는 터널을 통과하면서 최고의 스릴감을 만끽할 수 있다. 랩풀과 윌풀이 들어서 있다.
<사진출처 울산누리>
울산대공원은 공업도시로 성장이라는 긍정적인 면과 공해도시라는 삶의 질이 열악한 도시라는 부정적인 면이 부각되는 도시로 도시 환경의 질이 문제가 심각하게 제기되어 SK주식회사가 울산대공원을 조성하여 울산광역시에 무상 기부하였다. 물놀이시설, 수영장, 헬스장, 옥외시설로는 장미원 대공원 동물원, 환경놀이시설, 풋살경기장, 실내시설로는 나비식물원, 환경에너지관, 편의시설로는 편의점, 식당, 자전거대여소 등이 있다.
범서온천 지지워터피아는 울주군 범서읍 두동로에 위치하고 있는 천연온천수로 즐기는 온천테마파크이다. 예로 부터 사람들이 높은 바위 틈에서 물이 흘러 떨어지는 지장물탕골에 찾아가서 머리에서 부터 물을 맞으면 질병없는 건강을 유지할 수 있고 모든 병이 나았다고 전해지고 있었다. 이곳에 지장물차골 효능과 모습를 그대로 재현해 놓은 온천이 범서온천이다.
<사진출처 범서온천 지지워터피아>
범서오천은 지하 1,000m의 천연암반수에서 물을 뽑아 올려 최고의 수질, 천연물탕인 100%의 천연온천수를 자랑하고 있다. 비누를 조금만 사용하여도 거품이 잘 일어나고 피부에 탄력을 주는 효과로 목욕 후에도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회복이 된다고 한다. 양이온인 나트륨,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과 음이온인 중탄산, 탄산 등의 인체에 유익한 성분들이 다량으로 함유된 광천수로 아름다운 피부와 건간을 지킬 수 있는 온천수이다.
<사진출처 범서온천 지지워터피아>
신경통, 류마티스질환, 위장병, 부인병, 만성변비, 피부회복, 비만, 만성피로, 불면증, 두통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온천은 대인 6,000원, 소인 4,000원, 찜질방, 워터피아는 초등이상 15,000원, 소인 13,000원이며 수영복, 수영모, 구명조끼, 비치타올 등을 대여할 수 있다. 노천탕, 황토구들방, 유아풀, 테라스, 닥터피쉬, 산림욕산책로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