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살펴볼 서울 워터파크인 씨랄라 워터파크와 중랑천워터파크에 대해서 살펴보고 이번 여름 즐거운 물놀이를 즐겨보자. 먼저 씨랄라 워터파크는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로의 영등포 SK리더스뷰 지하2층에 자리하고 있다. 씨랄라는 영문 'SEA'의 바다와 의성어 'LALA'의 신나고 즐거운의 합성어로 일상에 지친 도시인들에게 지중해 바다를 연상케하는 자연친화적 공간속에 유스풀, 슬라이드, 비치풀, 키즈랜드 등이 있어 지중해 바닷가에 온 듯한 휴양감과 계절, 거리의 제약을 뛰어 넘어 사계절 언제나 가장 가깝게 찾아갈 수 있는 도심 속의 신개념 워터파크 & 찜질 스파이다.
< 사진출처 씨랄라워터파크 >
씨랄라워터파크는 365일 언제나 손쉽게 찾아 즐기는 신나는 물놀이와 함께 편안하고 행복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수중휴식공원으로 파도와 다양한 테마가 있는 놀이시설이 있다. 영등포구 문래역과 300m의 거리에 위치하여 수도권에서는 어디서든 가장 가깝게 찾아 갈 수 있으며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이용하는데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여가생활을 즐기는 곳으로 손색이 없는 곳이다.
< 사진출처 씨랄라워터파크 >
씨랄라워터파크의 다양한 향과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새롭게 단장한 찜질스파에는 황토불가마, 참숯방, 원적외선방, 아이스방, 전신안마기, 수면실, 토굴방, 유아놀이방, 식당 매점 등이 있다. 사우나에는 남여 대욕장, 온탕, 건식사우나, 습식사우나, 남여 파우다룸, 락커품이 있고, 푸드코트에는 한식당, 중식당, 스태프핫도그, 워터파크 매점이 있다. 편의시설에는 안내데스크, 스포츠센터, 용품점, 전신안마기, 매점등이 있다.
중랑천워터파크는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랑천 녹천교 앞에 2014년에 조성된 야외 물놀이 시설로 성인풀 1개와 물놀이장 1개, 의무실, 탈의실, 샤워장, 매점, 화장실, 멀티파라솔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민들에게 가족 놀이공간으로 어린이들에게는 안전한 물놀이를 제공하기 위해 노원구청에서 마련하였으며 야외 수영장은 성인이 어린이와 함께 수영할 수 있도록 가변형 수심으로 조성되어있다.
<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
중랑천워터파크의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장에는 물미끄럼틀의 일종인 워터드롭, 워터터널, 보물 탐험놀이 등의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을 하며 운영시간은 9시부터 오후 1시 30분 까지이며 이때부터 1시간은 수질관리를 위해 휴장하고 이어서 2부가 운영된다. 이용요금은 성인은 4,000원, 청소년은 3,000원, 어린이는 2,000원이다. 할인을 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잘 확인을 해보자.
<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
중랑천워터파크에는 주민 자율 공유 서가인 '워터파크 문고'가 있다. 자유롭게 도서 대출과 반납을 할 수 잇는 수영장 문고를 열어 수영장을 찾은 주민들에게 또 다른 여유를 주고 있다. 3줄로 짜여진 목재 책장으로 어린이와 성인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각각 구분하여 도서를 비치하고 있다. 작은 도서관 연합회 회원들이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하며 어린이를 동반한 부모들이 긴 대기시간과 물놀이 휴식시간 동안 많이 이용하고 있다. 물놀이와 책을 읽는 즐거움을 함께 가질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