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장사항 오징어맨손잡기축제를 체험하고 속초종합중앙시장과 속초해수욕장 여행계획

 

 

장사항 오징어맨손잡기축제를 마음껏 즐겨보고 속초해수욕장과 속초종합중앙시장 등을 여행해보는 계획을 세워보자. 강원도 속초에서 만날 수 있는 속초해수욕장과 속초종합중앙시장과 함께 장사항 오징어맨손잡기축제는 해마다 7월 하순경 10일간 오징어가 모여들어오는 때를 맞추어 강원도 속초시 장사항해안길의 장사항내에서 속초시 주최로 펼쳐진다. 속초의 명물인 오징어와 장사항을 홍보하기 위하여 열리는 축제로 수심이 얕은 장사항 앞바다에 들어가 면장갑만 끼고 오징어를 잡는 체험축제이다. 오징어는 앞뒤로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몸이 미끄러워 잡기가 힘이 들지만 장사항 회집의 일류 주방장들이 행사 참가자들이 직접 잡아 올린 오징어를 즉석에서 회로 만들어 준다. 2021년 올해는 열지 않는다.

 

< 사진출처 장사항오징어맨손잡기축제 >

 

 

장사항 오징어맨손잡기축제의 즐거운 체험행사에는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 오징어 할복대회, 도자기 만들기 무료체험이, 신나는 해양체험으로는 바다속 줄다리기 대회, 스피드보트체험, 바다에서 타는 보트체험, 맛있는 체험행사로는 오징어순대 만들기, 시식체험, 오징어 요리강연 및 무료 시식 에는 오징어로 한 다양한 요리강연으로 먹물수제비, 오징어탕수육, 오징어삼색채 등이 있다. 장사항은 속초 북단의 조용한 항포구로 배낚시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어서 가자미, 배데미 등이 많다.

 

< 사진출처 속초관광수산시장 >

 

 

속초종합중앙시장은 속초시 중앙로 147번길의 중앙동에 위치하고 있는 재래시장으로 2001년에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이름을 바꾸고 많은 사람들을 불러모으고 있는 곳이다. 1990년 에 개설된 상가건물형의 중대형시장으로 주 취급품목은 청과와 채소, 닭강정, 수산물인 오징어, 가자미회, 활어회 등이 있으며, 의류 등이 많이 거래되고 있는 곳으로 품목에 따라 전문화된 골목들이 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중앙에 중앙시장 상가가 자리하고 있으며 그 주변에 시계방향으로 젓갈어시장골목, 청과골목, 빛의 거리, 닭전골목, 순대골목, 고추골목 등이 상가를 에춰싸듯 위치해 있다. 대형주차장은 순대골목으로 들어가는 길의 건너편에 자리하고 있다. 가장 유명한 먹을거리로는 가마솥을 이용해 닭을 튀긴 닭강정이 유명하며, 아바이순대는 실향민의 애환과 관련된 음식이며 함흥냉면과 명태양념회를 시장 내에서 맛볼 수 있다.

 

< 사진출처 속초시청 >

 

 

장사항 오징어맨손잡기축제와 속초관광수산시장과 함께 살펴볼 속초해수욕장은 속초시 도양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해안선의 길이 2km, 백사장의 길이 약 500m로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여 설악산과 척산온천 등지를 경유하는 관광객이 여름에 많이 찾는 곳이다. 깨끗한 수질과 함께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진 최고의 해변이라고 자랑하고 있다. 지압보도, 미니축구장, 배구장, 족구장의 체육시설이 있으며, 편의시설로는 샤워실, 탈의실, 화장실, 급수대, 파라솔, 야영장, 행양관광포터 바다여행 등이 들어서 있다.

 

< 사진출처 속초시청 >

 

 

속초해수욕장에는 2007년 말 산호초의 환상적인 꿈과 물고기의 역동적인 희망, 그 꿈과 희망을 전해주는 소라를 형상화한 조각품이 설치되어 있어 여행객들의 기념사진 촬영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백사장에는 산책하기에 좋은 목재데크가 설치되어 있으며 해변 앞에는 '조도'라는 조그만 섬이 떠 있어 멋진 풍광을 연출해주고 있다. 주변에 설악산, 척산온천, 영랑호, 청초호, 청호동 갯배, 아바이마을, 외옹치항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