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구리 한강코스모스축제와 함께 유명한 하동 코스모스축제를 확인하세요

 

하동 코스모스축제와 장천 코스모스축제와 함께 대표적인 축제인 구리 한강코스모스축제는 매년 9월 하반기에 코스모스가 만발할 때에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의 구리시민한강공원에서 구리시청 문화예술과 주최로 펼쳐진다. 광활한 밭들에 코스모스가 강변을 따라 끝없이 피어 이어지고 있는 알록달록한 길을 따라 산책도 하고, 자전거를 타고 달려가 보기도 한다. 자전거도로, 산책로, 실개천, 잔디광장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돗자리를 가지고 나와 펴 놓고 정을 나누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불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살거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021년 제20회 구리 코스코스 축제는 코로나 19의 지역확산 방지를 위해 변경 될 수 있다.

 

< 사진출처 구리시청 >

 

 

구리 한강코스모스축제에는 개막식, 공연행사, 홍보 및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먹거리 장터도 마련된다. 구리한강 공원에는 비교적 한산하고 공기도 더 맑기에 자전거 타기에는 더 좋은 곳이 없다. 5인용 자전거를 빌려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구리한강 시민공원은 인라인광장, 잔디광장, 태극기광장, 자연학습장, 체육시설, 분수대, 생태하천인 여울천, 넝쿨터널 등의 시설이 있다. 구리 관광 명소로는 동구릉, 고구려 대장간 마을, 장자호수공원, 아차산, 구리타워, 곤충생태관, 광개토태왕비, 동상 등이 있다.

 

< 사진출처 하동군청 >

 

 

하동코스모스 메밀꽃 축제는 매년 9월에 경상남도 하동군 북천면 직전1길의 북천면 꽃단지 일원에서 하동북천 코스모스 메밀꽃 영농조합법인 주최로 펼쳐진다. 하동 코스모스축제는 코스모스, 메밀 등 경관보전직불제 사업과 연계하여 농촌경관을 활용하고 농촌체험관광형 축제를 육성하기 위하여 시작된 행사로 매년 관광객들이 메밀꽃과 코스모스의 환상적인 만남의 향연속으로 찾아오고 있다. 소외된 농촌지역의 경제활성화와 마을주민 공동체 의식 함양 및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축제이다. 2020년에는 유튜브 영상으로 온라인 영상으로 즐기게 되었다. 

 

 

 

하동 코스모스메밀꽃축제의 체험행사에는 행운의 터널걷기, 미꾸라지 잡기, 코스모스 메밀꽃 톱밭길 걷기, 민속놀이로 제기차기, 윷놀이가 있으며, 당나귀 타기, 황토방 체험, 고구마캐기 , 메밀묵 만들기 , 떡메치기 체험, 꽃물들이기, 추억의 철길걷기, 고들빼기 수확가공 체험, 컵만들기 등이 있다. 전시 관람행사에는 슈퍼호박 관람, 허수아비 전시, 드론실물 전시, 제주천연 화장품 전시, 천연 염색제품 전시, 농특산물 전시 및 판매, 재첩 시식 및 판매, 하동한우 전시 및 판매 등이 마련된다.

 

< 사진출처 대한민국구석구석 >

 

 

장천 코스모스축제는 매년 9월이면 경상북도 구미시 장천면 상장리의 한천변 코스모스축제장에서 장천코스모스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다양한 문화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며 지역 우수농산물인 농특산물 판매, 한우직거래장터 등이 들어서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 제공으로 지역민들은 물론 외지 관광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2020년에는 축제는 취소되었지만 꽃들을 구경할 수 있었다. 올해도 다양한 방법으로 연구를 하고 있는것 같다. 

 

< 사진출처 대한민국구석구석 >

 

 

장천 코스모스축제의 전시마당에는 허수아비, 황소와 달구지, 조롱박터널, 포토존이 있으며, 체험마당에서는 페이스페인팅, 풍등날리기가 있고, 참여마당에서는 코스모스 꽃길걷기, 민속놀이, 공연 등이 진행된다. 부대행사에는 농특산물 판매, 한우직거래장터, 먹거리장터, 이동진료소 등이 마련되어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 거리가 풍부하게 준비가 되며, 안락하고 안전한 축제를 위하여 편의 시설들이 준비되어 편안한 축제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