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소노캄 거제 오션어드벤쳐 함께 해금강테마박물관과 청마기념관을 둘러보세요

 

소노캄 거제 오션어드벤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동시에 해금강테마박물관과 청마기념관 등의 거제도 관광지까지 여행해보자. 이번에 살펴볼 해금강테마박물관과 청마기념관과 함께 인기많은 여행지인 소노캄 거제 오션어드벤처는 거제시 일운면 거제대로의 소동리에 위치하고 있는 대명리조트 거제 마리나에 들어서 있다. 동쪽으로는 해금강과 남쪽으로는 지세포항이 위치하고 있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열대 화산섬을 컨셉으로 다양한 어트랙션을 보유하고 있는 태초의 신비를 간직한 오션베이로 환상여행을 떠나보자. 오션베이 실내존에는 다양한 수치료 시설을 갖춘 아쿠아 풀로 바샤월, 밴치젯, 하이드로 마사지, 드림베스, 넥샤워, 플로팅, 키드풀, 키드 슬라이드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소노캄 거제 오션어드벤처 >

 

소노캄 거제 오션어드벤처의 실내 슬라이드존에는 바디슬라이드와 트위스터 슬라이드가 있다. 실외존에는 파도풀, 익스트림 리버, 워터 플랙스, 야외 노천탕, 이벤트탕이 있다. 실외 슬라이드존에는 웨이브 슬라이드, 2인승 부메랑고가 있으며, 체트크루저 & 해양레포츠, 요트스노클링 투어, 사우나에는 수유실과 건/습식 사우나, 온탕, 열탕, 냉탕, 노천 히노끼탕이 있다. 지하 3층 오션베이에 오션스마켓이 있고, 라이프가드가 상시 우리들을 지켜보고 있어 위험에 노출이 안되도록 하고 있다.

 

< 사진출처 해금강테마박물관 >

 

해금강테마박물관은 거제시 남부면 해금강로에 자리하고 있으며 사람을 사랑하고 역사와 문화를 후손에게 전해주고자 노력하는 박물관이 되려고 일제의 강압에서 부터, 전쟁과 가난 등의 근현대사생활자료전시관은 우리의 소중한 역사와 문화 , 그리고 우리의 정체성을 기억하고자 한다. 힘들고 고단했던 그 시절을 지켜온 어머니 아버지의 살아온 삶을 재조명하고 세계 속에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데 앞장서려는 설립 배경을 가지고 있다.

 

 

해금강테마박물관의 체험학습관의 체험교실은 관람과 시청각자료 감상 후 대항해시대의 범선, 유럽명화 등 유럽장식미술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과 내용을 수업한 후 유럽명화 따라 그리기 및 유럽고악기 핸드벨, 나무목걸이, 가면 만들기 등의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13개관의 테마별 전시를 통해 높은 문화적 가치를 지닌 특색 있는 소장품들을 선보이며 전시관마다 관련 유물의 특징과 시대의 흐름을 이해하고 체험프로그램들을 통한 평생 교육의 장을 펼치고 있다.

 

< 사진출처 거제시청 >

 

소노캄 거제 오션어드벤처와 해금강테마박물관과 함께 다음으로 살펴볼 곳은 청마기념관이다. 청마기념관은 거제시 둔덕면 방하2길에 자리하고 있다. 청마 유치환 선생은 우리나라가 자랑해야 할 대표적인 문인으로 애틋한 서정의 세계에서 웅장한 의지의 세계에 이르는 자신의 시를 통해 한국시의 가능성을 새롭게 열러 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시사서 커다란 족적을 남기고 당산나무 같은 정신적 거목으로써 숨길 수 없는 감동을 남긴 시인으로 타인의 눈치를 보지 않고 자유 분망함 속에서도 지사적 풍모를 보여준 청마를 일러 '사표'라고 칭할 수 있는 그런 분이다.

 

< 사진출처 거제시청 >

 

청마가념관은 청마가 태어난 곳에 그의 문학 정신을 기리고 업적을 고양하기 위하여 기념관을 건립하였다. 기념관은 지하 1층 지상 1, 2 층이며, 옥외화장실이 있고 생가가 있다. 시비와 청동상이 자리하고 있다. 청마생가에는 대청마루와 시비 및 동상이 있으며 1층 전시관에는 청마흉상, 청마지인들이, 2층 전시관에는 청마의 자취와 채취, 청마의 생애와 삶이 전시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