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화로얄워터파크와 주변 여행지인 전등사, 함허동천, 덕진진 투어

 

 

강화로얄워터파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주변 여행지인 덕진진과 함허동천, 그리고 전등사까지 둘러보자. 강화도에서 만날 수 있는 덕진진과 함허동천, 전등사와 함께 가볼만한 곳인 강화로얄워터파크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선두리에 위치하고 있다. 강화로얄워터파크의 실내존에는 실내 아쿠아펀존으로 파도풀, 유수풀, 워터플렉스, 튜브 슬라이드, 바디 슬라이드, 아쿠아풀,파라솔존이 있고 샐내 웰빙스파존에는 아쿠아스파, 에어스파, 패밀리스파, 넥샤워, 버섯탕, 침짱, 온/열탕이 있다. 실내 노천플라자존에는 노천플라자, 가든스파, 폭포스파, 히노스파 등이 있으며, 강화로얄워터파크 실외존의 실외 아쿠아펀존에는 야외패킬리플, 야외유아풀, 바디슬라이드, 반신욕탕, 실외유수풀, 썬베드/파라솔존 등이 있다.  

 

<사진 강화로얄워터파크>

 

강화로얄워터파크의 이용요금은 종일권은 10시부터 18시 까지로 대인 29,000원, 소인은  24,000원이고, 오후권은 14시부터 18시 까지로 대인 20,000원, 소인 15,000원이다. 20명 이상 단체는 문의후 할인이 가능하다. 강화로얄워터파크의 부대시설로는 실내푸드코트와 실외푸드코트가 있으며, 퓨전레스토랑-세잔느가 있고, 편의점이 들어서 있어 찾아오는 이들을 편안한 쉼터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로얄 코인을 충전하여 워터파크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제 시스템이다.

 

<사진 강화로얄워터파크>

 

전등사는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의 전족산에 위치하고 있는 한국 불교 전래 초기에 세워진 이래, 현존하는 한국 사찰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최고의 도량으로, 아도 화상이 강화도에 머물고 있을때 지금의 전등사 자리에 절을 지었으며 이름이 진종사 였다고 한다. 정족산은 세 발 달린 솥을 거꾸로 엎어놓은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이 정족산 안에는 고대의 토성인 삼랑성이 자리잡고 있으며 그 안에 자리 잡은 전등사는 우리민족의 애환을 함께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함허동천은 강화권 화도며 마니산에 있는 계곡으로 조선 전시의 승려 기화가 마니산 정수사를 중수하고 이곳에서 수도하였다고 하여 그의 당호를 따라 함허동천이라고 이름을 붙였다. '함허동천'이란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하늘에 잠겨 있는 곳'이라는 뜻이다.  마니산 서쪽 기슭에 펼쳐져 있으며 빼어난 산세를 끼고 곳곳에 거대한 너럭바위들이 자리잡고 있으며 흘러내리는 물줄기가 장관을 이루고 있고, 200m에 달하는 암반이 넓게 펼쳐져 있어 마니산의 절경으로 꼽히고 있다.

 

<사진 강화군시설관리공단>

 

함허동천야영장은 함허동천 계곡 아래에 자리잡고 있으며, 한국 최고의 야영장으로 꼽히고 있으며 여름철이면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로 북적이며 5개의 야영장 외에 체력 단련장, 글기훈련장, 팔각정, 샤워장 등 각종 부대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돌담을 두른 주변의 초가에서는 민박도 할 수 있어 사계절 관광지로 이름이 높다. 주변에는 정수사, 마니산 참성단, 세계 4대 개펄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강화 개펄, 강화에서 가장 큰 모래톱을 자랑하는 동막해수욕장 등이 있다.

 

<사진 인천투어>

 

덕진진은 강화군 불은면 덕성리에 자리하고 있는 강화 12진보의 하나이다. 병자호란 뒤 강화도의 방비책을 강구하여 내성, 외성, 진보, 돈대 등을 축조하였는데 12진보는 그 중의 하나로 강화도 주위에 설치되었다. 병인, 신미양요의 격전지로 현재는 문루, 포대와 성곽, 돈대가 남아 있다. 1886년 병인양요 때는 향헌수가 이끄는 부대가 이 진을 통하여 정족산성으로 들어가 프랑스군을 격퇴하였고 1871년 신미양요 때는 치열한 포격전  끝에 미국함대를 격퇴시켰으나 조지진에 상륙한 미국해병대에 점령당하는 비운을 맞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