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2022 울산에서 꼭 가보아야할 장미향 가득한 축제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2022년 5월 25일 부터 2022년 5월 29일까지 5일간 울산대공원 장미원 및 남문광장 일원에서 울산광역시와 SK울산 Complex 주최로 펼쳐진다. 265종 57,000본의 장미향이 가득한 장미도시 울산으로 모두 찾아가 보자. 품격있는 창조도시 울산을 지향하는 울산광역시의 미래비젼을 담아 시화인 '장미'를 모티브로 '러브 스토리 인 울산'을 주제로 울산을 대표하는 축제가 '울산대공원 장미축제'이다. 축제 입장요금은 어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500원이다. 65세 이상과 4세 미만은 무료이다.

 

< 사진출처 울산광역시청 >

 

 

울산대공원 장미원에는 약 6만여본의 장미가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수상장미 57종과 명예장미 11종 등 명품장미가 대규모로 식재되어 자라고 있으며 새로운 테마로 조성된 포틀랜드 정원, 물의 정원에는 아름다운 장미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장미원에 입장을 하면 어린이 동물원에서 사랑앵무, 청금강앵무 등 24종과 조류와 원숭이, 미어캣 등 17종의 포유동물들도 체험을 할 수 있다.

 

< 사진출처 울산광역시청 >

 

 

울산대공원에는 장미원 입구에 들어서면 동화속 장미이야기에 세계각국의 다양한 장미 관람 및 포토존이 있고, 러브북카페, 메인무대에는 공연 및 관람객 쉼터로, 장미의 전설에는 장미의 전설을 주제로한 전시 및 체험공간, 어린이동물원이 있다. 러브테마존은 프로포즈존과 길티못 일원에서 사랑을 테마로 한 다양한 행사와 포토존 운영, 습지원 미로원, 잔디마당, 러브피크닉존에는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러브키크니장 및 쉼터, 태화초화원의 자원식물원, 암석원, 야생초화원, 유실수원 등이 있다.

 

 

 

울산대공원에서는 환경테마놀이시설, 장미빌리지의 체험존, 나비원 장비빌리지 푸드존, 곤충관 작물원, 그린하우스 어린이교통안전공원, 환경관, 에너지관, 그린하우스, 피크닉장, 숲속오솔길, 어린이놀이터 등의 시설을 만날 수 있다. 울산대공원장미축제는 울산대공원 개장 20주년 기념행사로 미디어 파사드, 드론 공연 등  다채로운 축하 행사도 함께 열린다. 

 

< 사진출처 울산광역시청 >

 

 

개막 행사로는 로즈 밸리 퍼레이드, 드론 라이트 쇼, 불꽃 영상 공연 등과 함께 클래식 공연이 마련된다. 폐막 행사는 국악 공연으로 마무리된다. 이 밖에도 재즈, 케이팝, 트로트 등 특별 공연이 매일 밤 장미원에서 펼쳐진다. 축제 기간 매일 오후 10시까지 장미원과 남문광장에서는 장미계곡, 장미 스튜디오, 벼룩시장, 장미 카페 등 시민 참여 전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 사진출처 울산광역시청 >

 

 

장미원이 들어선 울산대공원은 SK그룹이 기업의 이윤을 사회로 환원하는 차원에서 1996년부터 10년간 1020억 원을 조성해 울산시에 기부한 364만 ㎡ 규모의 도심 공원이다. 시민들의 힘으로 조성된 태화강 국가정원과 대기업의 기부로 조성된 울산대공원에서 3년 만에 축제가 열려 더욱 의미가 깊어 다양한 볼거리로 한국을 대표하는 봄 축제를 찾아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