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옥성자연휴양림과 함께 구미에 있는 쥬쥬동산, 구미 금오랜드, 그리고 금오산케이블카 여행하세요

 

 

옥성자연휴양림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동시에 쥬쥬동산과 구미 금오랜드, 금오산케이블카까지 둘러보는 여행을 알아보자. 구미에서 만날 수 있는 쥬쥬동산과 구미 금오랜드, 금오산케이블카와 더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옥성자연휴양림은 구미시 옥성면 휴양림길에 위치하고 있다. 구미는 문화와 첨단산업이 어우러진 꿈과 희망의 도시로 시내중심부를 낙동강이 흐르고 있다. 이처럼 첨단산업과 역사와 전통을 동시에 가진 구미에는 맑고 깨끗한 자연경관을 가지고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휴양림이 조성되었다. 수변데크, 야영데크,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와 등산로는 물론 원두막, 자연관찰원, 숲속교실 등 다양하고 편안한 시설을 준비하여 일상의 스트레스를 벗어나 자연을 벗삼아 휴식을 원하는 모든이에게 개방한다.

 

<사진출처 : 구글 이미지>

 

 

옥성자연휴양림은 자연과 함께 숨쉬는 공간으로 숲속의 집, 산림문화휴양관이 있으며, 부대시설로는 세미나실, 수변데크무대, 양영데크장, 산책로, 등산로, 물놀이장 등이 들어서 있다. 옥성자연휴양림의 오감만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산림식생요법의 치유메뉴에는 산림명상 프로그램, 오감만족 프로그램이 있으며, 지형요법에는 산림산책 프로그램, 산림체험요법에는 산림교육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출처 : 구글 이미지>

 

 

쥬쥬동산은 구미시 고아읍 원대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물이 행복한 동물원을 목표로 하기때문에 쾌적한 사육 환경과 동물 복지를 위해 동물을 이용한 이동수업 등을 일체 진행하지 않는다고 한다. 보고 듣고 만지고 느끼는 동물체험 학습의 장이다. 쥬쥬동산은 동물과 식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체험학습을 통해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되찾고 올바른 사랑을 실천하여 생명의 존업성과 가치를 인식 함으로써 인간과 동식물이 함께 행복한 세상이 만들어지기를 희망하는 곳이다.

 

 

 

쥬쥬동산의 동물에는 파충류 44종 170수, 영장류 7종 18수, 모유류 & 설치류 21종 115수, 조류 19종 160수, 여류 34종 380수, 기타 양서류가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동물과 소통하기, 먹이주기 체험, 사육사 전문해설이 있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동물해설 프로그램, 단체 프로그램, 개인 프로그램 등이 있다.

 

<사진출처 : 구글 이미지>

 

 

구미 금오랜드는 구미시 금오산로의 금오산도립공원내에 위치하고 있다. 다양한 놀이기구와 실내아이스링크장이 있어 사계절 즐길 수 있으며, 눈썰매장은 하얀동화나라의 신나는 겨울여행을 즐길 수 있다. 금오산의 시원하고 신선한 바람과 함께 야외수영장에서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으며, 귀엽고 깜찍한 소형동물들과 실제크기 모형의 대형동물 포토존이 있다. 레이저 매직 & 벌륜쇼가 펼쳐지면서 마술쇼가 시작된다.

 

<사진출처 : 구글 이미지>

 

 

금오산케이블카는 구미시 금오산로의 금오산 중턱의 전망대까지 케이블카가 운행되며 금오산 관광호텔을 비롯한 숙박 시설과 수영장 등 관광 위락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금오산의 산정에는 고려 시대에 천연의 암벽을 이용해 축성한 금오산성이 있으며 금오산 저수지, 명금폭포, 도선굴, 채미정 등이 있고 해운사, 대각사, 진봉사 등의 고찰이 들어서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